본문 바로가기

아이러브스포츠/축구

월드컵 본선 경험없는 카타르가 2022 월드컵 유치?


한국의 2022년 월드컵 단독유치의 꿈이 무산됐습니다.
3일 새벽(한국시간) 스위스 취리히 메세첸트룸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2018, 2022년 월드컵 개최지 투표에서 러시아와 카타르가 각각 개최지로 선정됐다고 합니다.

사실 기대하지는 않았지만 당초 미국이 우세할 것이라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오일머니를 앞세운 카타르가 뽑히다니? 카타르는 아직 월드컵 본선무대를 밟아보지도 못한 국가입니다. 카타르는 월드컵 유치를 위해 최대 약점이었던 더위를 해소하기 위해 30억 달러를 투자해 전 경기장에 에어컨을 설치하겠다며 역시 오일머니로 밀어 붙였습니다.


연합뉴스에서 아이폰으로 속보를 전해주자 마자 트위터에는 아쉬움의 트윗들이마구 올라옵니다.

오세아니아 대륙에서 최초 개최라는 정당성을 주장한 호주가 개최지로 선정됐다면 박수쳐주겠습니다. 호주는 이미 본선무대에서도 확실한 눈도자을 받았고 오세아니아에서 월드컵이 열린다면 축구는 여자들이 하는 스포츠라는 편견을 불식시키고 오세아니아의 축구발전에 큰 공헌을 할 수 있었을텐데 호주는 1차 투표에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어쩜 한국의 유치 실패는 현 남북관계가 영향을 주었을지도 모릅니다. 박지성을 앞세워 한반도 평화를 위해 개최해야 한다고 했다던데 오늘도 폭탄을 쏘아대는 마당에 안전을 고려해야 하는 FIFA가 지지하기 쉽지 않았겠죠.

어쨌든 한국이 유치에 실패한 사실과 관계없이 FIFA가 상업주의를 탈피하지 못하고 돈을 쫓는 것 같아 씁쓸합니다.


  • BlogIcon 인쇄쟁이 2010.12.03 06:42 신고

    에구 위에글 삭제할라 했더니 삭제도 안되네여~
    라이브리 설치안한건 무슨 이유가 있어서가 아니구여~

    그때 통화후 보내주신다고 했는데 그 이후 그냥 넘어간거져 ㅋ

    • BlogIcon 하얀잉크 2010.12.03 13:09 신고

      창 오른쪽에 삭제버튼 있는데 안되나요?
      아직 베타서비스 중이라 그런지 시행착오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누락되었는지 문의해볼게요

  • BlogIcon 쫀득한인생 2010.12.03 11:14 신고

    어제 저도 발표 봤는데 쌩뚱맞게 "카타르" 라 외치길래 황당했음. 인구도 70만이라는데 안양 인구에 절반도 않되는... 운동장에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주겠다던 공략 이야기에 저도 빵 떠졌습니다. 하하!

    • BlogIcon 하얀잉크 2010.12.03 13:10 신고

      오일머니 들여 에어컨을 틀어준다 치구 연습구장은 어떻게 할건지 무조건 돈으로 하겠다는것 같아 맘에 안들어요. 중동에서 한다면 이스라엘-팔레스타인 공동개최 이정도는 되어야 하는데 ㅋㅋ

  • BlogIcon 샤프심 2010.12.03 11:24 신고

    겉으로는 큰 기대 안했는데,..
    그래도 떨어지니까 실망스럽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