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시사

취업전쟁 속 하이네켄-제니퍼소프트의 파격적인 인재채용

하반기 취업 - 면접 시즌 잠을 잊은 그대에게


최근 하반기 취업시즌이 한창이죠. 대부분 기업들이 서류심사를 진행 중이거나 면접심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취준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자신의 능력을 십분발위하기 위해 노력 중일텐데요. 파격적인 인재 채용으로 유명한 해외의 하이네켄과 국내 제니퍼 소프트의 사례를 보며 머리 좀 식히시길 바랍니다.





네덜란드의 글로벌 주류회사인 하이네켄은 스포츠 마케팅으로 유명합니다. 매년 UEFA 챔스를 후원하는 하이네켄이 2009년 레알 마드리드와 밀란의 경기를 서프라이즈로 꾸민 소셜마케팅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고전으로 통하죠.


▶ 관련글 - 감성마케팅으로 SNS를 강타한 대기업 감동알바가 남긴 것




탁월한 인재를 선별하는 하이네켄의 특별한 면접


하이네켄은 인재채용을 위한 면접 또한 특별합니다. 흥미와 감동을 동시에 안겨 준 하이네켄의 특별한 면접을 아래 영상에서 만나 보세요.




1734명의 지원자 중 탁월한 인재를 뽑는 하이네켄의 기발한 방식에 감탄이 절로 나오는 영상이죠. 

"모든 취업 면접은 똑같다" "똑같은 질문 똑같은 답변" 모두가 열정적이고 능력있다는 말을 행동으로 증명하게 한 독특한 면접 방식이었습니다. 그리고 투표를 통해 유벤투스 경기장에서 수 많은 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새로운 일원임을 소개해 가슴 벅차게 했습니다. 



 

꿈의 직장 제니퍼소프트의 특별한 논술 주제 두 가지


하이네켄과 같이 혁신적인 기업이 국내에도 있습니다. 꿈의 직장이라 불리우는 제니퍼소프트입니다. 바로 어제 논술합격자 발표를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제니퍼소프트는 이번 하반기 채용에 <운명의 실을 찾는다>는 제목으로 공고를 냈습니다.


 

 

 

고대 중국 설화집 ’태평광기’에는 ‘운명의 붉은 실’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신이 운명의 상대들이 만날 수 있게 붉은 실을 서로의 발목에 감아두었는데 이 실은 아무리 늘어나고 엉키더라도 결코 끊어지지 않는다는 이야기지요. 운명의 실이 감겨있는 실타래가 풀리면서 인간의 운명도 회전하고 자연과 계절도 회전하며 그렇게 실이 엉켰다가 풀렸다가 가늘어지기도 한답니다. 그렇게 인간은 자연과 우주의 규칙대로 회전하고 우리의 삶은 이어집니다.


제니퍼소프트에서 공동체의 인연으로 구성원을 모십니다.좀 더 많은 분을 모셔서 함께 뜻을 모아 펼치고 싶지만, 우리 삶에 있어 인연과 운명이란 것이 쉽게 만나지고 결정되지는 않음을 알고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인연에 의해 만나기도 하고 만나지 못 하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결국 만나야 할 상대는 자연의 규칙과 순리대로 만나지게 됨을 믿습니다.그렇게 맺어지는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며 만남을 운명처럼 생각하겠습니다. 한분 한분 소중하게 검토하고 그렇게 인연으로 모시겠습니다.



 

모집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집분야: 제니퍼소프트의 글로벌 마케터 ( 한분 )

업무영역: 제니퍼소프트에서 출시되는 신제품 출시 준비와 성공적인 런칭을 이끌어 내며 제니퍼소프트 글로벌 협력사와 더불어 유럽을 중심으로 한 전 세계 시장에 제니퍼소프트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알리고 이를 위한 모든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제반 준비에 대한 주도적인 역할을 하실 분입니다.

지원요건: 학력, 외모, 성별, 나이 등 제한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합니다.

진행과정 : 서류전형(논술과제) → 개별 인터뷰 → 공개 프리젠테이션 (제니퍼 구성원에게)의 과정을 통해 모실 예정입니다.

서류전형 : ‘오로지 자신의 삶과 의식을 담은 한국어로 작성된 두가지 논술 과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서류: 과제 제출시 첫 페이지에는 기본정보인 이름, 성별, 나이, 연락처(전화번호 혹은 이메일)를 함께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제출일정: 공고 후부터 2개월 뒤인 9월 30일까지 두개의 논술 과제를 첨부하여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제출 이메일: jessica@jennifersoft.com

서류심사 발표: 10월 15일 화요일 발표 예정입니다.

최종 합격자 발표: 10월 말에 발표 예정입니다.

 


제니퍼소프트가 특별했던 것은 바로 논술 주제 때문이었습니다. 

 

<논술 주제>

1. 어떻게 살 것인가( A4, 10매 이하)
2. 내 재능과 경험에 대한 비평과 발산( A4, 5매 이하)


참고 사항입니다.

학력, 외모, 성별, 나이 등 그 어떤 제한도 없습니다.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고등학교를 자퇴한 고등학생도 멋진 70대 여성분의 지원도 모두 환영합니다.)
과제물의 장수는 심사에 영향을 받지 않으나 표지를 제외한 주제별 최대매수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2장을 써도 좋고 4장을 쓰셔도 좋습니다. 단, 최대매수는 지켜 제출하여주세요)
기본정보는 오로지 이름, 성별, 나이, 연락처(전화번호 혹은 이메일) 만 받겠습니다.
성별과 나이는 심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만 논술자의 정황을 이해하는 데에만 참조하겠습니다.
통상적인 한국적 ‘대기업 이력서’ 양식이나 Resume 형식으로 보내는 지원서는 검토하지 않겠습니다.

 

저라면 정말 멋지게 썼을텐데 아쉽네요 ^^ 이번 채용을 보고 더욱 제니퍼소프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  제니퍼소프트에 대하여

제니퍼소프트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지난 2012년 4월에 헤이리예술마을에 정착했습니다. 소프트웨어 기업이기에 보다 좋은 제품을 개발 위해 구성원이 자유롭게 사유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기 때문에 마음껏 사유할 수 있는 이 곳 헤이리예술마을에 사옥을 짓게 되었습니다. 삶과 일의 균형. 자율적 환경에서의 소통과 공감 그리고 신뢰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나오는 창의성과 열정. 바로 제니퍼소프트가 꿈꾸는 미래입니다. 제니퍼소프트는 함께 만들어 나가는 기업 공동체,건강한 기업문화를 통해 ‘건강한 노동과 근사한 삶’을 꿈꿉니다.


제니퍼소프트는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APM) 분야에선 국내 시장 1위 기업이며 솔루션 제품 이름은 제니퍼(JENNIFER)입니다. 제니퍼는 순수하게 저희들의 기술력으로 개발하여 국내외에 공급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일본과 오스트리아에 법인과 지사가 활동중이며 일본,오스트리아,중국,태국,말레이시아,독일,호주,브라질,영국,이탈리아,이스라엘,세르비아,덴마크,폴란드 등 16개국 글로벌 협력사를 통해 해외에 진출해 활발하게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니퍼소프트는 지난 8년 간 가파른 성장을 이루어왔습니다. 이제 또 다시 제2의 도약기 향후 5년, 더 멀리 향후 30년의 미래를 설계해 봅니다. 작지만 강한 기업, 역사는 짧지만 지속하는 기업, 부족하지만 모두 누리는 기업을 만들고자 합니다. 제니퍼소프트는 지금도 실험중입니다.

 

제니퍼소프트 참고 페이지 링크

제니퍼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jennifersoft.com/
제니퍼소프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ennifersoft
제니퍼소프트 블로그 : http://blog.naver.com/javaservice7
제니퍼소프트 트위터 : https://twitter.com/jennife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