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리뷰/TV 연예

무릎팍도사 김미경 출연, 김미경쇼가 주목받는 이유

무릎팍도사에 김미경이 출연한 이유

 

스타강사 김미경이 무릎팍도사에 출연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과연, 그녀의 출연이 성룡도 어쩌지 못한 목요일 3사 예능의 판도를 바꿔놓을 수 있을까요? 강호동의 복귀에도 불구하고 무릎팍도사는 5% 대의 낮은 시청률로 3위에 머물며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무릎팍도사로 MBC 예능 대상까지 거머쥐은 강호동으로서는 자존심 상하는 일이 아닐 수 없죠.

 

하지만 김미경에게도 무릎팍도사 출연은 자존심 상하는 일이 아니었을까요? 공중파는 아니지만 현재 김미경도 자신의 이름을 건 토크쇼의 MC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보통 토크쇼 MC가 타 방송의 게스트로 나가는 일은 극히 드문 일입니다.

 

 

 

그럼에도 김미경이 무릎팍도사에 출연한 것은 자신의 브랜드를 더 높이기 위한 포석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대학생들이 가장 좋아하고 기업에서도 섭외가 끊이지 않는 스타 강사지만 여전히 그녀를 모르는 대중이 많습니다. tvN으로서도 김미경의 공중파 예능 출연이 오히려 김미경쇼에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촉진제로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김미경은 무릎팍도사에서도 강호동에 전혀 밀리지 않는 입담을 과시하며 자신의 성장통을 웃음으로 승화시켰습니다. 롤모델이라는 어머니의 이야기, 사업에 손 만대면 실패한 아버지의 이야기 등 시청자들은 더욱 그녀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관심갖게 되었을 겁니다. 방송 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 것이 이를 방증합니다.

 

 

 

김미경쇼가 기존 토크쇼 보다 가치있는 이유

 

개인적으로 김미경쇼를 무척 좋아합니다. 기존에 우리가 재미있게 보는 토크쇼와는 다른 차별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릎팍도사도 그렇고 최근 대세인 힐링캠프도 그렇지만 보고 있자면 내가 왜 저 사람의 가정사, 루머에 대한 해명을 듣고 있어야 하나? 의문이 듭니다. 그것이 과연 나에게 꼭 필요한가라고 되물으면 그저 웃고 지나가는 이야기가 반이 넘습니다.

 

하지만 김미경쇼는 다릅니다.

김미경쇼에서는 줄곧 꿈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무릎팍도사에서 강호동이 "당신의 최종 꿈은 무엇입니까?"라고 묻는 것과 다릅니다. 왜 부모의 꿈을 자식에게 강요하면 안되는지, 왜 20대 대한민국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지 못하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이야기해 줍니다.

 

이것은 꿈을 잃어버린 청년들에게 주는 메시지이고,

또 다시 청년이 될 아이들의 부모에게 주는 강력한 메세지입니다.

 

 

 

<드림워커가 되기 위한 비법 공개 중에서>

 

그녀의 영상을 보면 공감하게 되고 감동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20대에 청년들이 꿈을 찾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효자 효녀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부모를 생각하는 마음때문에 부모가 권해준 삶을 산다는 것이죠. 하지만 그것은 자신의 삶이기 때문에 꿈은 부모와 상담하는 것이 아니라 나와 대화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꿈은 쇼핑이 아닙니다. 엄마의 꿈을 강요하지 마세요! 엄마가 법대 가라고 하면 엄마에게 가세요~ 하라네요. ^^ 15년 동안 8시간씩 책상에 앉아 있어야만 하는 어려운 꿈을 엄마도 못하면서 자식에게 강요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특별한 드림워커 게스트 출연

 

여기에 매주 특급 게스트가 출연합니다.

 

네이버 검색창 만든 조수용
국내 최초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승원
캣츠의 여주인공 뮤지컬 배우 김지현

한달에 월급 11번 받는 카카오톡 홍보이사 박용후

 

 

각 분야에서 성공스토리를 쓰고 있는 유명 인사들을 초대해 그들의 꿈에 대해 듣는 시간은 유명 연예인의 연애담이나 가정사를 듣는 것보다 훨씬 유익합니다. 요즘 꿈을 찾아 도전하는 청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토크쇼입니다.

 

tvN <김미경쇼>는 매주 금 10시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