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73
Total
5,631,069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차량 머플러 보수 테이프 효과있나 일주일 사용해 보니 본문

제품 리뷰/자동차

차량 머플러 보수 테이프 효과있나 일주일 사용해 보니

하얀잉크 2012.11.23 07:00

머플러 보수 테이프 효과있을까?

 

요즘 운전을 하다가 차량 소음이 커지는 것 같아 살펴보니 머플러에 구멍이 숭숭 뚫려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무래도 소음의 원인이 아닐까 합니다.차가 노후해서 녹이 슬다보니 자연스럽게 생긴 것 같은데 머플러 교체하려고 살펴보니 15만원에서 20만원은 주어야 되더라구요. ㅠㅠ

 

아내 운전교육용으로 아직은 더 써야 하는데 부품교체 비용이 오히려 큰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인터넷을 뒤져보니 차량 머플러 전용 수리테이프를 판매하더라구요.

 

 

< 머플러 수리 테이프 종류 보기 >

 

 

일반 보수 테이프와는 다른 차량 머플러 전용 보수테이프로 나온 제품입니다.

사용후기를 찾아봤는데 도무지 찾을 수가 없어 제가 올려볼 겸 지마켓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도 5,000원 이하라 부담없습니다. 싼게 비지떡일까요?

 

 

 

 

택배로 도착한 ABRO 머플러 수리테이프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실사를 본 것과 똑같네요. 

직접 제품을 뜯어봐서 구석구석 살펴봐야겠죠.

 

 

 

 

은박테이프입니다. 돌돌 말아져 있는 것을 펼쳐보니 약 1m 정도 됩니다.

차량에 쓰기에는 충분한 양인 것 같네요.

 

 

 

 

테이프는 재생종이 부분을 벗겨내서 부착하면 됩니다. 디테일 클로즈업 샷입니다.

 

 

 

 

제 차량 머플러(마후라 라고도 하죠)에 구멍난 거 보이시죠? 실제로 이렇게 보고 나니 녹이 많이 슬어 테이프만으로 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녹이 슨 부분을 따라 애매하고 숭숭 여러 개의 구멍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부치는 것이 맞는지 모르지만 구멍난 곳을 집중적으로 여러 겹 부착을 했습니다. (사실 정비소도 아니고 차 아래로 들어가서 부착하는 일 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 아무래도 머플러 테이프는 운전 중에 발생하는 열을 잘 견뎌야 하는게 목적이니까요.

 

 

 

과연 효과는?

 

3일 후 모습

 

 

 

 

3일 운행 후의 모습입니다. 녹이 테이프까지 전이된 것 같기는 하지만 부착상태는 양호합니다.

열을 잘 견딘 것 같고 구멍이 났던 부분도 양호합니다.

 

 

7일 후 모습

 

 

 

7일 후에도 머플러 테이프 상태는 양호해 보였습니다. 녹이 조금 더 전이 되기는 했지만 접착력이 떨어지거나 구멍이 나지도 않았네요. 이 정도면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하게 미션 완료인가요?

 

 

 

그런데 소음은?

 

하지만 정작 문제는 처음에 이야기 했듯이 차량의 소음이었습니다. 소음의 원인이었던 머플러의 구멍을 메우기 위해 어색하게 머플러 수리 테이프를 부친 것이었는데 소음은 크게 줄지 않았습니다. 멘붕~ 결국 머플러를 교체해야 하는 것일까요? 녹 상태를 보면 교체해야 하는게 맞을 거 같은데 가격적인 부담을 무시할 수도 없고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는건지... ㅜ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