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493
Total
5,629,185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캡슐커피 머신 비교, 네스프레소U VS 포르테 레보 본문

제품 리뷰/가전/생활용품

캡슐커피 머신 비교, 네스프레소U VS 포르테 레보

하얀잉크 2012.11.13 21:09

네스프레소U와 포르테 레보 전격 비교

 

최근 두 달새 운이 좋은지 캡슐커피 머신을 두 대나 체험단을 통해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국내브랜드인 포르테 커피 머신 레보와 현재 체험하고 있는 네스프레소U인데요. 캡슐커피 머신을 구매하려는 분들은 성능이나 디자인, 가격 등을 고려하게 되죠. 참고하실 수 있도록 제가 두 제품을 쏙쏙 비교해봤습니다.

 

 

 

1Round 디자인 대결

 

 

 

 

 

먼저 디자인을 살펴보면 네스프레소U는 네스프레소에서 보급형으로 내놓은 모델로 불필요한 사이즈를 줄여 아담하고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컬러는 총 4가지로 개인적으로는 크림색에 끌리는데 최근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오렌지 컬러가 인기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받은 모델이 오렌지 컬러에요 ^^

 

 

 

 

포르테 레보도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주위 인테리어에 어울리며 조화를 이루죠. 반면에 컬러는 블랙과 실버가 섞여있는 단일색입니다. 제가 체험할 당시에 화이트 컬러 제품도 본 것 같은데 지금 웹사이트에 들어가니 컬러는 하나 뿐이네요.

 

 

 

2Round 성능 실용성 대결

 

 

 

 

먼저 포르테 레보는 조작법이 매우 쉽습니다. 물 탱크에 물을 넣고 예열하는데 8~10초 정도면 되고 추출버튼만 누르면 20초만에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 한 잔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8살 딸아이도 손쉽게 만드는 포르테 캡슐커피

 

물 탱크가 커서 한번 채워넣으면 자주 보충할 필요없어 좋습니다.

 

 

 

 

단, 부족한 점이라면 컵 받침대와 추출구 사이의 간격을 조절할 수 없어 머그잔이 좀 길죽하다 싶으면 들어가지 않습니다. 에스프레소 전용잔에 받아 다시 따라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그리고 캡슐커피 머신치고는 소음이 심한 편입니다.

 

 

 

 

네스프레소U는 물탱크 보다는 물통이라는 말이 어울릴 만큼 물통이 작아 자주 물을 보충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물통이 회전식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공간의 특징에 맞춰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또 하나 달라진 거 알아보셨나요? 확대해서 보여드릴게요.

 

 

 

 

 

바로 컵 받침대가 이동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냥 떨어진다면 분실할 위험이 있겠죠. 그래서 자석으로 부착이 되고 개인 머그잔을 사용할 때는 옆면에 붙여놓으면 됩니다. 이건 정말 아이디어네요.

 

 

 

 

또 하나, 포르테 레보의 경우는 캡슐이 수동으로 제거되는데 (다시 레버를 올려주어야 떨어집니다) 네스프레소U는 커피 추출이 끝나면 자동으로 떨어집니다. 통 소리와 함께요. ^^ 참, 네스프레소U도 어느정도 소음은 있어요.~

 

 

 

3Round 맛 / 커피캡슐 대결

 

커피캡슐 머신을 선택하는데 꼼꼼히 살펴봐야 할 것 중에 맛을 빼놓을 수 없겠죠. 포르테 레보와 네스프페소 모두 에스프레소 기반의 캡슐커피 머신입니다. 밀크캡슐은 없어요. 밀크캡슐 찾으시는 분은 돌체 구스토 보세요 ^^

 

 

 

 

네스프레소 캡슐은 상위1%의 커피맛을 내는 것으로 유명하죠. 그 맛의 비밀은 CSV(공유경제 창출)에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세계 1위 식품기업 네슬레의 경영비밀, 공유가치(CSV)

 

제가 맛을 본 것은 4가지 캡슐이지만 네스프레소는 총 16가지의 캡슐을 구비해 소비자 입맛에 맞는 최적화된 커피를 제공합니다. 에스프레소 좋아하시는 분들은 분명 좋아하실 거에요.

 

 

 

 

포르테 커피도 국내브랜드라는 편견이 있지만 커피 맛에 있어서는 나쁘지 않습니다. 포르테 커피는 국내 커피매니아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한국과 이탈리아의 에스프레소 커피 기술진이 개발해 3대륙 커피의 조화로운 맛과 향을 캡슐에 담아냈습니다. 저는 주로 밀크가 함유된 커피를 좋아하다 보니 큰 차이는 모르겠더라구요.

 

 

4Round 가격 대결

 

아무래도 가격을 무시할 수 없죠. 마지막으로 시중에 나와 있는 두 제품의 가격을 비교해 볼까요?

 

 

 

 

 

먼저 정가는 네스프레소U가 24만원입니다. 포르테 레보는 22만원입니다. 포르테 레보가 2만원 더 저렴하네요. 하지만 인터넷 최저가를 보면 다른 결과가 나옵니다.

 

  • 네스프레소U 정가 240,000 원 / 인터넷 최저가 157,170원

(네이버 최저가 검색 결과 보기)

  • 포르테 레보 정가 220,000 원 / 인터넷 최저가 172,480원

(네이버 최저가 검색 결과 보기)

 

 

위의 결과는 11월 13일 현재 기준입니다. 글쎄요. 원인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네스프레소U가 최근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판촉을 위해 가격을 다운시킨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캡슐커피는 단순히 머신 값만 보면 안되죠. 유지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캡슐 가격이 중요합니다.

 

 

  • 네스프레소 캡슐가격 개당 825원~935원 (퓨어 오리진 에스프레소와 룽고 캡슐이 비쌉니다)
  • 포르테 커피 캡슐가격 개당 600원(1Box 9,000원/15EA)

 

머신 가격은 네스프레소U가 저렴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캡슐가격이 저렴한 포르테 레보가 더 경제적입니다. 어떠신가요? 비교해서 정리하니 더 기억이 잘 되지 않나요? ㅋㅋ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