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74
Total
5,631,070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블랙뷰(BlackVue) DR400G-HD 2 설치기- 어바웃 체험단 본문

제품 리뷰/자동차

블랙뷰(BlackVue) DR400G-HD 2 설치기- 어바웃 체험단

하얀잉크 2012.10.29 07:19

블랙뷰(BlackVue) DR400G-HD 2 설치기

 

지난 리뷰에서 블랙뷰의 디자인과 기능에 대해 살펴봤으니 이번 리뷰에서는 본격적으로 설치하는 과정과 설치 후 녹화된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품의 클로즈업 사진으로 디자인으로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Full HD 블랙박스, 블랙뷰 DR400G-HD 개봉기

 

 

 

운전하다가 원인모르게 이런 일을 겪는다면 당장 사고 싶은 것이 바로 블랙박스입니다. 주행 중에 사고가 났을 때 서로 시비하게 되는 경우에도 꼭 필요한 것이 블랙박스이죠. 그런데 필요하다고 해서 자동차의 자리를 많이 차지하거나 미관을 해쳐서는 곤란하겠죠.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로 블랙뷰(BlackVue)입니다.

 

 

 

 

 

설치가 완성되었을 때 모습인데요. 아주 심플하죠? 그럼, 바로 설치에 들어가겠습니다.

 

 

 

위치 확인 후 마이크로 SD 카드 삽입

 

 

 

먼저 블랙뷰를 설치하기 위해 밝고 안전한 곳으로 주차합니다. 자동차의 시동을 끄고 블랙뷰를 설치할 곳에 마른 헝겊으로 이물질이 없도록 깨긋이 닦아줍니다. 블랙뷰는 시야에 보이지 않도록 룸미러 뒤에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를 카드 슬롯에 끼워줍니다. 그림에 그려진 모양대로 꾹 넣어주시고 뺄때는 카드 끝을 빼는 것이 아니라 누르면 분리가 됩니다.

 

 

 

거치대 부착, 주의사항 필독

 

 

 

이제 부착을 해야겠죠. 빨간 사각형을 떼어내면 양면테이프가 나옵니다. 미리 마른 헝겊으로 닦아놓은 유리면에 붙여줍니다.

 

 

★ 부착할 때 주의사항

  • 유리의 열선 위에 설치하면, 해체할 때 열선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거치대를 붙이는 것이 때문에 렌즈의 각도는 중요하지 않으니 마음놓고 붙이세요.
  • 시야를 가리지 않게 룸미러 뒤에 붙이되 렌즈가 차량 중앙에 와야 합니다.

 

 

 

전원 연결하여 셋팅하고 렌즈 각도 맞추기

 

 

DC IN 단자에 전원케이블을 연결합니다. 비디오 OUT 단자와 다르니 잘 구분해서 연결합니다. 전원케이블은 자동차의 시가잭에 연결합니다. 네비게이션과 함께 이용하려니 멀티 시가잭이 필요하네요.

(사진에 부착되어 있어야 할 거치대가 보이죠? ^^; 저는 케이블 연결 먼저 하고 부착했는데 포스팅은 정석대로 해야 하니 부자연스러운 점 양해해주세요. ^^ 설치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시동을 걸면 REC RED와 GPS RED에 불이 들어옵니다.  좌측 원형 LED에도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하고 음성으로 "상시녹화를 시작합니다"라고 나오면 설치 성공입니다. 하지만 끝난 것이 아닙니다. 조금만 더 따라와 주세요.

 

 

 

 

이제 카메라 렌즈의 각도를 맞춥니다. 렌즈는 차량에 따라 다르니 네비게이션에 비디오 케이블을 연결해 실제 보면서 맞추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이트에서는 블랙뷰 라벨링이 수평이 되도록 맞추라고 나와 있지만 전 약간 낮추는 것이 보기 좋더라구요. 각자 차량과 시야에 맞게 조절하세요.

 

블랙뷰의 강점이 바로 렌즈를 마음대로 조절하고 거치대가 별도로 있다는 점인데요. 360도 렌즈가 회전하고 탈부착할 수 있는 거치대는 특허로 등록되었다고 합니다.

 

 

 

깔끔하게 선 정리하기

 

자, 이제 마지막으로 케이블 선을 정리해야겠죠. 함께 동봉되어 있는 고정클립을 이용해 깔끔하게 정리합니다.

 

 

 

 

저는 차량 시가잭을 이용하기 때문에 앞유리 상판부에서부터 좌측으로 돌려 정리했습니다. 노란선따라 구석에 밀착시켜 정리했더니 고정클립은 하나밖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케이블 선이 길어서 어떤 차량이나 상황에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제 차량에 부착된 모습입니다. 사이즈가 작아 시야에도 전혀 방해되지 않고 디자인도 깔끔해 디자인을 헤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업시켜주네요. ^^

 

 

 

블랙뷰(BlackVue) DR400G-HD 2 실제 차량 주행 녹화하기

 

차량에 설치한 뒤 2주일 정도 운행했는데 결과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직접 확인해 보시죠. 주간과 야간으로 구분해 올립니다.

 

 

 

 

블랙뷰 DR400G-HD 2는 렌즈가 업그레이드 되어 고해상도로 녹화되기 때문에 선면한 영상으로 주변차량이나 신호등, 이정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 좌측 하단에는 차량 운행 시각과 속도까지 체크됩니다.

 

 

 

 

블랙뷰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더욱 디테일하게 주행속도와 좌표와 같은 GPS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 탭을 클릭하면 당시 차량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하단에는 운행한 캘린더가 나오는데 마이크로 SD카드가 16GB이기 때문에 이전 기록은 자동으로 삭제되었습니다.

 

 

<블랙뷰(BlackVue) DR400G-HD 2 주행영상>

 

 

 

<블랙뷰(BlackVue) DR400G-HD 2 야간주행영상 >

 

 

 

특히, 차량에서 대화에 신경쓸 만큼 음성녹음이 잘됩니다. 영상 보시면 MP3에서 나오는 노래가 매우 잘 녹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간영상은 제가 퇴근길 즐겨듣는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

 

사실 위의 영상은 인터넷에 올리기 위해 해상도를 낮춘 것인데 원본영상은 컴퓨터에서 전체화면으로 봐도 선명할만큼 고압축 MP4 파일로 녹화됩니다.

 

 

 

주차도 안심이 안된다면 블랙뷰(BlackVue) 상시전원

 

 

 

사실 블랙박스를 이용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주차해 놓은 내 차량이 불안하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그럴 경우에는 저 처럼 차량 시가잭으로 전원을 연결해서는 안되고 상시전원 장치를 설치해야 합니다.

 

블랙뷰에서도 파워매직프로라는 상시전원 장치를 함께 구입할 수 있네요.

 

 

▶ 블랙뷰(BlackVue) 공식 홈페이지 http://www.blackvue.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