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적기업-소셜벤처/사회적기업 소식

제3회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 적정기술과의 만남

적정기술, 소외된 90%를 위한 기술

 

사회적기업 육성지원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는 SK행복나눔재단과 국제구호 NGO 굿네이버스가 제3회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SK행복나눔재단이 주최했던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과 굿네이버스의 좋은이웃 블로거를 각각 참여했던 저로서는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네요.

 

 

세 번째 맞는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은 국내외 소외계층의 소득증대와 고용창출을돕기 위해

대한민국 청년들이 적정기술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현지형 사회적기업을 설립하기 위한 페스티벌이라고 합니다.

 

 

 

적정기술이 무엇이냐구요?

 

적정기술이란?

소외된 90%를 위한 기술입니다.

적정기술이란 주로 개발도상국에 적용되는 기술로, 첨단기술과 하위기술의 중간 정도 기술이라 해서 중간기술, 대안기술, 국경 없는 과학기술 등으로 일컬어집니다.

 

 

페스티벌에 가시면 다양한 시제품을 만나실 수 있겠지만 그래도 잘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은

전에 제가 포스팅 했던 내용들을 보시면 금방 이해가 되실 겁니다.

 

 

▶  소외된 90%를 위한 적정기술이 준 선물, 인도서민차 나노 & 자이푸르 풋

 

▶  굿네이버스가 만든 사회적기업 Good-Sharing의 국내 적정기술1호 G-saver

 

 

기술이란 인간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데 제 기능을 해야 하지만 자본주의 논리로 인해 저개발국가나 저소득층에게까지 그 영향이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획기적으로 단가를 낮추고 누구나 그 기술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적정기술의 역할이라 하겠습니다. 국내 적정기술 제품 1호인 G-saver는 매연으로 인한 몽골의 심각한 대기오염을 줄이고 연료 사용량도 40% 이상 감소시켜 사회적문제를 해결한 획기적인 상품입니다.

 

 

 

적정기술 사회적기업 페스티벌 참관해보세요

 

7월 24일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열리는데요. 22일까지 마감이라고 합니다. 참관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서두르셔야겠네요.

 

 

적정기술 사업계획도 들어보고 시제품도 구경할 수 있는 기회.

모의투자도 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저도 가보고 싶은데 평일이라... 늘 시간이 문제군요.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