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73
Total
5,631,069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전통시장 탐방] 밤나무골 시장 대중교통 찾아가는 길 본문

여행스토리/재래시장 탐방

[전통시장 탐방] 밤나무골 시장 대중교통 찾아가는 길

하얀잉크 2012.04.11 15:51

밤나무골 시장,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는 길

 

땅굴형 재래시장이라는 독특한 구조, 월곡동 달동네 시절의 어제와 오늘, 시장 상인회장 전격 인터뷰까지 그동안 밤나무골 시장에 대해 속속들이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밤나무골 시장을 찾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포털에 시장이 아직 등록조차 되어 있지 않아 지도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데요. 별도 주차장이 없다보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찾아가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월곡역 방향 버스로 찾아가는 길

 

월곡역으로 가는 방향으로 보면 밤나무골 시장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사진에서 보듯 마을버스와 간선버스와 지선버스가 정차하는군요.

 

 

정류장 번호 08-285입니다.

간선버스로는 120번이 정차하고 지선버스에는 1017번, 1113번이 정차합니다. 120번의 경우는 우이동에서 출발하며 가까운 지하철역은 4호선 미아삼거리 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성북지역을 순회하는 마을버스 10번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마을버스 10번은 장위중학교와 미아삼거리 역을 왕래하는데 지하철을 이용해 밤나무골 시장을 찾으신다면 4호선 미아삼거리역 근방에서 10번을 타셔도 됩니다.

 

 

미아삼거리 방향 버스로 찾아가는 길

 

 

월곡역 방향과 반대인 맞은 편 정류장은 정차하는 버스는 동일하는데 정류장 이름이 다릅니다. 인근의 아파트 이름을 따서 월곡 삼성래미안아파트 정류장입니다. 길 건너 붉은원으로 표시한 시장 입구 보이시죠? 바로 건너편입니다.

 

동일하게 마을버스 10번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아삼거리역이 종착역이군요.

 

 

밤나무골 시장 건너편에는 이렇게 래미안 아파트와 두산 위브 아파트가 들어섰습니다. 불과 7-8년전에 월곡동 달동네가 자리했던 지역입니다.

 

 

주변 아파트 이름을 딴 월곡 삼성래미안 아파트 정류장의 번호는 08-286입니다. 지하철역에서는 거리가 있다보니 버스를 주로 이용해야 하니 정류장 번호를 알고 있으면 스마트 폰으로 언제 버스가 올지 알 수 있어 편리합니다.

 

밤나마골 시장 찾아가는 방법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어렵지 않죠? 지나시는 길이라면 쉽게 볼 수 없는 땅굴형 밤나무골 시장을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가격도 저렴하고 없는 게 없는 도깨비 시장이랍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9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