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493
Total
5,629,185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갤럭시 플레이어 3.6 VS 아이리버 탭, 전격 대결 본문

제품 리뷰/스마트폰/PC

갤럭시 플레이어 3.6 VS 아이리버 탭, 전격 대결

하얀잉크 2012.03.02 23:00


교육특화 플레이어의 세대교체

몇년 전만 해도 지하철에 타면 누구나 PMP를 들고 다녔습니다. 영화나 TV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보기도 했지만 학생들이 동영상강의나 학습용도로 많이 사용하기도 했죠.

그러던 것이 최근에는 PMP나 닌텐도 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죠. 그럼, 학생들의 교육용 플레이어의 세대교체는 어찌 되었을까요?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학생들도 있지만 학생들을 타겟으로 교육특화용을 내세운 제품들 중 눈에 띄는 것이 두 가지 있었습니다.

스마트 플레이어라는 신조어로 삼성이 내어놓은 갤럭시 플레이어와 태블릿시장에 과감히 뛰어든 아이리버 탭이 그것입니다.


갤플 3.6과 아이리버 탭을 전격 비교해 보았습니다.



교육특화 플레이어의 최강자는?


먼저 사이즈 비교. 아이리버 탭은 7인치 테블릿 PC입니다. 3.65인치의 갤플 보다 단연 크고 대화면이죠. 수치로는 2배도 차이나지 않는데 비교해서 보니 3배정도 큰 것으로 보이네요.

다음은 스펙 비교입니다.

 제품  갤플 3.6  아이리버 탭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삼성 Apps. 안드로이드 마켓)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LG U+ , 안드로이드 마켓)
 카메라  카메라 200만 화소  카메라 500만 화소
 해상도  480x320  1024 x 600
 기능(특징)  사운드 얼라이브, 네비게이션  DMB
 기본탑재
교육용 컨텐츠
 전자사전
 메가스터디(DRM)
 강남구청 인터넷수능 강의
 EBS TV강의 무료 시청
 전자사전 YBM
 EBS TV강의 무료 시청
 능률교육 보카 트레이너
 E-book 컨텐츠 '모아진' '인터파크E북' 

운영체제에서는 아무래도 2012년 1월에 출시된 갤플3.6이 진저브레드를 적용했습니다. 각각 삼성Apps와 LG U+에서는 차이를 보이지만 두 제품 모두 구글 인증을 받아 안드로이드 마켓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아이리버 탭은 7인치에 맞는 해상도로 DMB 서비스까지 갖추고 있다면 갤플 3.6은 갤럭시S에도 없는 사운드 얼라이브를 채택해 MP3 기능에 좀 더 신경을 썼습니다. 여기에 네비게이션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네요. (물론 아이리버 탭에서도 다운받으면 됩니다. ^^)


교육용으로 특화되었는가를 판가름하는 교육컨텐츠에서는 기본 탑재된 서비스만으로는 서로 비등한 수준이나 갤플3.6의 경우 수십 수백가지의 동영상 교육컨텐츠가 수록된 스마트 에듀를 삼성 Apps에서 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좀 더 매력적입니다.
 

특히, 아이리버 탭의 가장 큰 취약점은 프로그램 설치 공간이 328MB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아이리버 탭을 사용하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제품을 처음 사용해보았기에 다양한 앱을 활용해보고 싶었으나 이내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떠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에 비해 갤플 3.6은 프로그램 설치 메모리가 1.97GB입니다. 아이리버 탭의 6배나 됩니다. 한 달간 사용하면서 아직 공간이 부족하다는 메시지는 뜨지 않았네요. 그래서일까요? 야심차게 태블릿 시장에 진출한 아이리버 탭이 단종되었죠.



기타 비교, 귀를 즐겁게 하는 이어폰


갤플3.6에서 또 하나 마음에 들었던 것은 바로 이어폰입니다.
요즘은 기종마다 이어폰이 따라오기 때문에 집에 이어폰이 넘쳐나죠. 가장 왼쪽에 있는 것이 아이리버 탭의 이어폰입니다. 화이트컬러로 칼국수 면발같은 모양새가 특징입니다.

하지만 이어폰 연결단자에서 볼륨조절이 되지 않아 저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것은 아이폰 이어폰입니다. 아이폰 이어폰 좋은 것이야 등장이후 자사 기종에만 맞는 이어폰을 제작해오던 국내 기업들의 행태를 모두 바꿔놓았으니 다 아는 이야기인데 갤플 3.6을 사용하면서 이어폰을 갤플3.6 이어폰으로 바꾸었습니다.


갤플 3.6의 이어폰은 이처럼 고무소재가 덧붙여 있어 사운드가 새어나갈 틈이 없습니다. 온전히 귀로 전해오는 그 소리가 정말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드는 이어폰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