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325
Total
5,779,377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말레이시아 여행 연재를 시작하며... 본문

여행스토리/해외

말레이시아 여행 연재를 시작하며...

하얀잉크 2011.06.14 03:12


오랫동안 블로그에 자리를 비웠습니다. 5일동안 말레이시아 출장을 다녀왔는데 한마디로 판타스틱 했습니다. 동남아시아는 태국, 필리핀밖에 다녀오지 못했지만 동남아시아에서 급부상한 말레이시아의 저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세계에서 네 번째로 높은 쌍둥이 빌딩은 그야말로 그림과 같았고 명품숍이 가득찬 그 안에 화려한 풍경도 인상 깊었습니다.


세종시도 답사했다는 신행정도시 푸트라자야는 크루즈를 타고 돌아보며 세계로 도약하는 말레이시아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시아축구의 심장인 아시아축구연맹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에 위치해있습니다. 관광코스가 아니라 쉽게 방문할 수 없는 그곳에 초청받아 선물도 받고 미드나잇풋볼이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알게되었습니다.

 


독립한지 100년도 안된 말레이시아가 주변국가와는 달리 동남아의 맹주로 급부상한 이유는 'One Malaysia'에 있었습니다. 이슬람교와 불교, 힌두교, 도교, 기독교 등의 다종교가 함께 공존하는 국가, 인도계, 중국계, 말레이계가 함께 어울려 다민족 국가를 형성하는 국가... 말레이시아의 모든 것을 차차 포스팅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여행국가 순위에 한국이 왜 보이지 않는지, 왜 한국차보다 일본차가 월등히 많은지, 말레이시아 독특한 화장실문화, 고대도시 말레카, 아시아축구연맹(AFC) 전격 방문 등 다양한 이야기가 연재됩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