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리뷰/TV 연예

200억짜리 서태지 빌딩이 회사 옆에? 직접 가본 그 곳


서태지와 이지아의 법정다툼으로 인터넷이 뜨겁습니다.

베일에 가려졌던 이지아에 대한 검색이 높아지자 이지아탓컴이 등장하고 서태지에게 진실을 요구한다는 서진요닷컴까지 생겼습니다.

아시다시피 이번 소송은 이혼소송이 아니라 재산분할 소송입니다. 자연히 서태지의 재산에 대해 집중이 되는 과정에서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서태지의 가장 큰 재산으로 알려진 빌딩이 회사 근처에 있었던 것입니다. 도보로 5분도 채 걸리지 않는데 2년동안 몰랐다니 ^^ 오고가며 자주 지나다녔는데 서태지 빌딩이라고 하니 새삼 관심을 갖고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차병원 사거리에서 역삼동 가는 방면으로 우측에 위치한 이 건물이 바로 서태지 빌딩입니다. 현재는 병원건물로 쓰이고 있습니다.



>> 항공사진 보기

더보기




전체전경을 보면 총 7층짜리 건물로 시가 200억에 달한다고 합니다. 일부 기사에서는 지상 6층으로 나와있지만 분명 7층짜리입니다. 5,6,7층을 서태지 컴퍼니가 쓰고 있다는 말이 있더군요. 지하에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내부에 들어가보았습니다. 보기보다 실내 공간은 넓지 않습니다. 인포메이션을 보니 병원에 대한 안내입니다. 1층까지 4층까지만 있죠.




엘리베이터가 눈에 띄는데 왼쪽 엘리베이터는 병원층을 운행하지 않는다고 메모가 있습니다. 5층부터 운행한다고 하니 아마도 서태지 컴퍼니가 사용하는 엘리베이터로 보입니다.




오른쪽 병원전용 엘리베이터는 이렇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2층부터 4층까지 운행한다죠.




나오면서 다시 보니 임대 플랜카드가 보입니다. 병원으로 사용되는 1층부터 4층 그리고 지하까지 임대한다는군요. 무슨일이죠? 건물을 파는 것도 아니고 임대인데 서태지 컴퍼니의 사용층을 제외한 전층을 임대한다니요? 잘 이해되진 않지만 이번 여파와는 관계없는 것 같습니다.





서태지 빌딩도 재산분할에 여파 있나?




어찌됐건 이번 재산분할 소송에 서태지 빌딩에도 여파가 있을까요? 판결의 기준은 이지아가 서태지 재산형성에 어느 정도 기여했는지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당연히 이미 서태지와 아이들 음반활동으로  많은 재산을 모았겠지만 결혼 이후에도 활동이 지속됐고 내조했다는 측면이 부각되면 이지아에게 50% 재산을 분할 받을 수 있다고 하는군요.



                                                      다음뷰 메인과 베스트 감사합니다.




 



  • 서태지빌딩 다녀오셨군요...대단하십니다ㅎ
    오늘은 휴일...보람되게 보내세요^&^

  • 아리아리 2011.04.24 16: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에서 특히 상대배우자의 재산이 많을수록 재산 절반 받기는 힘듭니다. 재산형성의 기여도를 설명하기 몹시 힘들거든요. 그리고 수십억대 재산분할이 가능할려면 최소한 10여년 이상의 결혼생활과 자녀도 있어야 하는데 이번 경우에는 이지아 본인이 실질적인 결혼생활은 3년밖에 안되었고 아이도 없다고 했으니 불가능할것 같던데요. 거기다 미국에서 이지아 본인이 먼저 이혼신청에, 2006년 이혼확정 판결까지 받았으니.

    • 변호사들 이야기 들어보니 결혼생활 기간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더군요. 객관적으로 보아도 이지아가 불리한 상황인데 정우성과의 열애중에도 이런 소송을 한걸 보면 먼가 히든카드를 가지고 있는게 아닐까요? ^^

  • 베스트 축하드려요^^
    그 건물이 서태지 건물이였군요. 정말 가까이 있었네요.

  • 라니 2011.04.24 22: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눈에 익은 듯한 병원이라 사진을 자세히 보니 정말 제가 다녔던 병원 건물이 맞네요.
    이 건물에 있는 병원으로 두 세달동안 물리 치료 다녔었는데
    이 건물이 서태지 소유의 건물이라니.... 참...

  • 비밀댓글입니다

  • 대야발(대조영 동생) 2011.04.25 08: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0년정도 있다가 리모델링하면 몇십억은 그냥 뛰겠네요
    재산분할이 적용되는 재산은 결혼후 생성된 재산에 한하고 기여도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결혼전에 번돈은 아무 상관없습니다.
    재산분할 50억이면 최소 결혼후 서태지 재산이 100억이상 증식이 되었다는 말,,,,결혼생활도 별로 같이 안했으면서 이정도 요구한다는건 아마 뭔가 속내가 있을듯,,,,

    • 대야발 님의 말씀이 정설인데 이지아가 저렇게 나온 걸 보면 뭔가 있긴 있나봐요. 근데 생각보다 빌딩이 별로에요. 10년 후에도 부동산이 호황일지도 미지수이구 ^^

  • 혹시 일부러 이 건물에 가신건가요?
    일종의 기획취재? ㅋㅋ

    이쪽 동네랑은 별로 안친해서 딱한번 차병원 근처에 가본적 있는것 같네요..

  • 지나던이 2014.04.09 18: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기 임대해서 들어온 다른 병원 원장이랑 소송해서 이번에 승소했군요 원래 마디병원이 있던자리에 2011년에 새로 들어온 병원 같네요 저빌딩 임대료가 얼마일까 궁금했는데 기사에서 상세히 다 나오는군요--;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8215279&cp=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