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311
Total
5,694,719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나만 듣고 싶은 수디오(SUDIO) 블루투스 헤드폰, 리젠트 본문

제품 리뷰/전자 제품

나만 듣고 싶은 수디오(SUDIO) 블루투스 헤드폰, 리젠트

하얀잉크 2017.04.03 18:12

스웨덴에서 온 강렬한 디자인의 수디오 리젠트

잠시 비자 문제로 한국에 들어갔더니 가족만큼 반기는 선물이 있더군요. 스웨덴에서 출발해 저를 기다리고 있던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SUDIO REGENT)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로 이어폰,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사용해 보니 수준 높은 음질은 이미 알고 있는데요. 이번엔 헤드폰이라니! 점점 진화하고 있는 핸드메이드 브랜드 수디오의 리젠트를 만나볼까요?



레드리본으로 포인트를 준 화이트 박스가 깔끔하게 배송되어 받는 이의 기분까지 좋게 만드네요. 무엇이 들었을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살짝 열어보니 박스 한가득 헤드폰 케이스와 작은 케이스가 쏙~ 옆에 뱃지처럼 생긴 저건 무엇일까요? 캡처럼 생겼는데 조금 후에 정체를 알려드릴게요. 



헤드폰 드디어 등장! 화이트도 예뻤지만 때가 많이 탈 수 있어 저는 블랙 컬러로 선택했습니다. 어떤가요? 품격은 역시 블랙이죠! 근데 생각보다 굉장히 아담한 사이즈였어요. 그래서 부담스럽지 않고 써보니 착용감도 좋더라구요. 북유럽 감성을 담은 실용적인 디자인이라 그런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제 스타일입니다.

수디오는 자연스러움을 디자인의 주된 요소로 생각해 단순한 형태부터 재료까지 면밀한 검토한다고 합니다. 리젠트는 수디오의 전속 디자이너 Mats Wallsten의 5번째 작품이라는데요. Mats 와 2명의 보조 디자이너가 함께 만들어 Sudio에서 출시한 첫 블루투스 헤드폰입니다.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볼까요? 귀에 밀착되는 이어쿠션의 착용감과 부드러운 느낌이 참 좋은데요. 가죽은 아닌 것 같고 찾아보니 천연 피혁 터치로 친환경 프로테인 레터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게 단순히 느낌만 좋은게 아니라 천연 콜라겐 섬유 초미분말 등의 천연 단백질을 수지층에 혼입시켜 고투습, 고흡방습성까지 갖췄다고 하네요. 어려운 말이지만 어쨌든 신경써서 좋다는 거! ^^

이어폰이나 헤드폰 쓰다보면 좌우 구분하지 않고 막 쓰게 되는데요. 리젠트는 고급스럽게 Elegant gold로 좌우 구분이 되어 있으니 확인하고 쓸 수 있어 좋네요.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인데 미니멀함과 고급스러운 골드가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접이식 디자인으로 머리 크기에 맞게 사이즈를 쉽게 조절할 수 있고 간편하게 접으로 쉽게 휴대도 가능하답니다.



케이스는 헤드폰 외에 그림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설명서와 정품카드 그리고 각종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어요. 케이블 하나는 충전 케이블이고 하나는 무엇일까요? 아, 블루투스이긴 하지만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이네요. 음~ 이런 거 좋아! 

또 하나의 옵션! 헤드폰 캡입니다. 처음엔 뭘까 갸우뚱 했는데 열어보니 좀 더 화려하게 꾸밀 수 있는 헤드폰 캡이었네요. 지금은 온전한 블랙이 좋아서 보관 중이지만 여름이 되거나 기분 전환용으로 교체해서 사용하면 딱 좋겠는데요. 근데 저 캡은 화이트에 더 잘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고 ^^ 



자자, 이제 들어봐야죠. 헤드폰은 뭐니뭐니 해도 음질이니까요. 수디오는 언제나 블루투스 연결이 간편해요. 블루투스 페어링은 먼저 가운데 버튼을 5초간 눌러 전원을 켜고 다시 파란 불이 깜빡일 때까지 3초간 누르면 돼요. 아이폰에서 리젠트 찾아 바로 클릭하니 시원하게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스마트폰에 보면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데 한번 충전해 놓으면 24시간 지속된다는 사실~ 와우 블루투스 제품 구입할때 충전이 너무 짧아 충전이 번거롭지 않을까 걱정되는데 수디오는 사용하면서 한번도 충전 걱정 안해본 것 같아요. 제가 음악을 자주 듣는 편이 아니라서 그런가? 개인차는 있습니다. ^^

음질이요? 당연히 이이폰 보다 귀에 밀착이 잘되니 보다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최신 블루투스 4.1 탑재해서 음성신호의 손실을 최소화해 고음질의 사운드를 출력한다네요. 게다가 50mm 대형 드라이버 유니트에서 출력되는 다이나믹 사운드로 디테일하고 고궐의 사운드가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최신식 기술을 가졌음에도 수디오는 여전히 장인의 손에 의해 탄생합니다. 디자인부터 시작하여 대부분의 중요 공정이 숙련된 장인에 의해 수작업으로 진행되는데 구식이라도 수디오가 지켜나갈 장인정신이라 하네요. 

끝으로 해외브랜드라고 하면 A/S에 대해 걱정하는데 모든 제품을 고유번호로 관리하기 때문에 공식사이트에서 구매하면 주문번호를 검색하여 1년간 매우 친절하게 무료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구입하실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이 리뷰는 제품을 제공받아 꼼꼼히 사용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