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975
Total
5,695,383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쇼미더머니5 음원미션, 니가 알던 내가 아냐 실시간 차트 4관왕 본문

문화 리뷰/TV 연예

쇼미더머니5 음원미션, 니가 알던 내가 아냐 실시간 차트 4관왕

하얀잉크 2016.06.18 04:11

쇼미더머니5 음원미션, 쌈디X그레이팀 '니가 알던 내가 아냐' 1위 독식

비와이 - G2 - 원 - 사이먼도미닉(데이데이)


음원미션으로 꾸며진 쇼미더머니5 6화에서 사이먼도미닉X그레이 팀이 활짝 웃었다. 화려한 퍼포먼스 공연을 펼치고도 팀 공연 꼴찌라는 수모를 받았던 그래서 표정 관리가 무척이나 안됐던 쌈디가 드디어 웃을 수 있게 된 것. 너 지금 웃고 있니?



▶ 풀버전 영상 보기



방송 직후 음원사이트에 일제히 공개된 이후 당일 실시간 차트 순위에서 사이먼도미닉X그레이 팀의 『니가 알던 내가 아냐』가 4개 사이트 1위를 독식했다. 실제 방송에서는 G2와 데이데이가 가사를 절었던 것에 비하면 의아한 결과. 물론 실제 음원 녹음은 데이데이가 탈락한 빈자리를 사이먼도미닉이 대신 불러 꽉 채워줬다.


최고수훈갑은 역시 비와이지만 이번 시즌 늘 불안한 모습을 보여줬던 원의 부활도 눈여겨 볼만 했다. 사실 방송에서는 완벽에 가까울 만큼 가장 힙합다운 무대를 보여준 도끼X더콰이엇의 『공중도덕』에 1위를 주고 싶다. 김효은 자리를 대신한 더콰이엇 탓인가? 어쨌거나 의문의 1패.



▲ 엠넷(mnet) 실시간 차트 순위


▲ 네이버 뮤직 실시간 차트 순위


▲ 지니 실시간 차트 순위


▲ 멜론 실시간 차트 순위



『니가 알던 내가 아냐』는 엠넷을 필두로 네이버뮤직, 지니,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독식했다. 나머지 세 팀의 음원도 차례로 그 뒤를 이었다. 엠넷이야 자기들 채널이니 당연한 결과라 할 수 있고, 네이버뮤직도 풀버전 영상을 공개한 네이버 TV캐스트에서 자연스레 넘어왔을거라 추측해도 지니까지 1~4위 상위권 순위를 싹쓸이 했다는 것은 그만큼 쇼미더머니5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독 엑소의 강세가 두드러졌던 멜론에서도 『니가 알던 내가 아냐』가 1위를 차지했다. 공중도덕과 신사는 각각 3위와 5위. 재미있는 것은 1위부터 6위까지 쇼미5와 엑소가 골고루 나눠가졌다는 것. 길X매드크라운의 무궁화는 10권밖으로 광탈! 14위를 기록 중이다.



풀버전 영상 보기


▶ 풀버전 영상 보기




도끼X더콰이엇 팀 『공중도덕』 플로우식 / 면도 / 슈퍼비

붐뱁과 트랩이 섞인 비트가 세련된 정통힙합음악을 느끼게 해주었다. 붐뱁에서 트랩으로 바뀔 때 면도의 무대는 그야말로 압권. 대미를 장식의 플로우식의 걸죽한 보이스와 프로다운 안정감 있는 무대는 우승후보로서의 면모를 그대로 보여주었다. 래핑 순서가 만족스럽지 못했던 슈퍼비는 다크호스 김효은 대신 탈락을 면한 것으로 족해야 했다.


자이언티X쿠시 팀 『신사』 씨잼 / 레디 / 서출구

자이언티의 훅이 입에 맴도는 『신사』 는 확실히 올여름 홍대와 가로수길을 강타할 것 같다. 한 편의 뮤지컬 공연을 보는 듯 했던 무대에서 유독 서출구의 움직임이 눈에 띄지 않았지만 탈락자는 킬라그램! 해쉬스완까지 제치고 자이언티와 쿠시의 마음을 사로잡은 서출구의 행운이 어디까지 계속될지가 관전 포인트.



풀버전 영상 보기


▲ 벅스 실시간 차트 순위



길X매드크라운 팀 『무궁화』 도넛맨 / 보이비 / 샵건

벅스는 업데이트가 늦는 것인지 아직 보아의 'No matter What'이 1위를 지키고 있다. 관전포인트는 그게 아니라 길X매드크라운 팀의 무궁화가 5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에서 모두 4위, 즉 꼴찌를 차지했다는 것. 아무리 매드크라운과 데면데면한 사이라 해도 리쌍의 수많은 곡을 히트시킨 길의 명성에 금이 가는 일이다. 


사실 이번 음원미션에 길은 큰 기대를 걸고 있었다. 최근 복면가왕 이후 절정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거미를 모셔온 것. 하지만 팀원들과의 갈등으로 기존 가사에 적당한 비트를 맞춰 탄생한 곡이 '무궁화'이다. 당연히 과정 상으로 볼 때 가장 미완의 작품일 수밖에 없다는 말이다. 결국 주저리 말이 많았던 산체스가 탈락~ 탈락이 유력시 되었던 샵건은 이틀 전 가사를 수정했는데도 포텐이 터지며 주목을 받았다. 


지금으로서는 길이 프로듀싱을 포기한 것으로 보인다. 처음부터 마음에 들지 않았던 팀원들, 자신이 원하던 비와이를 비롯한 우승후보급을 데려오지 못하며 자포자기 한 느낌. 하지만 개인적으로 보이비와 도넛맨의 실력이 결코 떨어진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보이비는 그야말로 숨겨진 복병. 


시즌이 끝나기 전까지 리쌍은 물론 보이스코리아에서도 프로듀싱의 진가를 발휘한 길과 보이비의 포텐 터지는 무대가 보여지길 바란다. 쇼미5 6화 음원미션 후기 끝.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