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73
Total
5,694,681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후지제록스 컬러레이저 복합기 DP CM115w 무선 Wi-Fi 연결 본문

제품 리뷰/프린터

후지제록스 컬러레이저 복합기 DP CM115w 무선 Wi-Fi 연결

하얀잉크 2015.07.02 08:00


후지제록스 컬러레이저 복합기 DocuPrint CM115w




컴팩트한 디자인에 원터치 무선 Wi-Fi 지원



최근 모바일 시장만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이 프린터 시장이 아닐까 합니다. 과거에는 잉크젯이냐 레이저젯이냐 혹은 전용프린터냐 복합기에 대한 고민이 제품 구입에 기준이었는데요. 요즘은 이런 고민이 무색하게 그 경계가 허물어지는 느낌입니다.


잔고장이 심하고 성능이 떨어진다는 복합기의 편견과 인쇄품질은 좋지만 가격과 유지비가 비싸다는 레이저젯의 편견은 이제 옛말입니다. 심지어 이제는 가정에서도 컬러레이저 복합기를 사용하는 시대입니다. 가격은 물론 유지비까지 문턱을 낮춘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컬러레이저 복합기 DocuPrint CM115w(이하 DP CM115w)를 소개해 드립니다.






인쇄속도

컬러(10 ppm) / 흑백(12 ppm)

첫 페이지 출력 시간

컬러(17.3초) / 흑백(15.0초)

최대 해상도

최대 2400 dpi X 1200 dpi

프로세서

525MHz

인쇄 언어(PDL)

호스트 기반

네트워크

메모리(기본/최대)

256MB


▲ DP CM115w의 제품사양/스펙





DP CM115w의 컴팩트한 복합기 디자인


최근에 출시되는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프린터를 보면 외관 디자인에 상당히 신경쓰고 있다는 인상을 받습니다. 요즘은 프린터 역시 사무용을 넘어 가전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인테리어의 어울리는 디자인이 중요하죠. 특히, 디자인을 기대할 수 없었던 복합기까지 이렇게 심플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이 가능해졌네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블랙 컬러가 아주 잘어울리는 DP CM115w의 디자인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조작부는 원터치로 복합기의 기능을 선택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고 LCD 화면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 좌측의 Wi-Fi 표시를 보면 알겠지만 DP CM115w는 Wi-Fi로 네트워크를 잡아 사용할 수 있는 프린터랍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프린트할 수 있는 Airprint 기능이 있는데 성능을 다루는 다음 리뷰에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신분증 복사는 별도 기능으로 버튼이 있고, 복합기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맨 우측의 절전버튼에만 전원이 켜져있어 전력을 최소화 합니다.  








후면부 역시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이제는 사용도가 적은 팩스 기능을 과감히 제외하고 Wi-Fi로 무선 네트워크을 선택함으로써 케이블을 간소화 시켰네요. 전원케이블과 PC 직접연결 케이블 밖에 없습니다. 용지급지대는 용지 사이즈에 맞춰 주되 최대 A4까지 인쇄가 가능합니다. 







전면부의 좌우측으로는 USB 포트(좌)와 전원버튼(우)이 있습니다. USB 메모리스틱이 있다면 굳이 PC를 통하지 않아도 다이렉트로 인쇄 및 스캔을 할 수 있는거죠. 숨겨지듯 미려한 디자인에 방해되지 않게 배려하여 디자인 된 느낌입니다. 





DP CM115w,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복합기를 사용하려면 설치를 해야겠죠. 박스에 설치 CD가 동봉되어 있었지만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니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사이트에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먼저 www.xeroxprinters.co.kr에 접속해 제품 모델을 검색합니다. (위 이미지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접속하기도 합니다.) 탭에서 드라이버를 클릭 후 컴퓨터 OS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해주세요.


DP CM115w 프린터 드라이버 바로가기(클릭) 





대화상자의 안내대로 설치하다 보면 연결방법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케이블을 통해 직접 컴퓨터와 연결할 수도 있지만 Wi-Fi 프린터이기 때문에 무선으로 연결해 봤습니다.  







DP CM115w, Wi-Fi 연결이 안된다면


사실 Wi-Fi 연결은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처럼 실수할 수 있는데요. 왜 안되지 하셨다면 대화상자의 안내를 자세히 보고 따라하세요.





▲ 순서1. 프린터의 'WPS' 버튼을 2초 동안 길게 누르세요.




▲ 순서2. 라우터의 'WPS' 버튼을 2초 동안 길게 누르세요.



순서가 1, 2가 있는데 저는 프린터의 'WPS' 버튼만 누르고 있었네요. 복합기 Wi-Fi에 불빛이 깜빡이면 이어서 라우터의 'WPS'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연결이 된답니다. 참~ 쉽죠~잉.






무선 IP를 잡고 설치를 마치면 LCD에 준비완료 메시지가 뜨고 좌측에 깜빡이던 Wi-Fi 점등이 계속 켜지게 됩니다.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테스트 페이지를 출력해봐야겠죠.






깔끔하게 테스트 페이지가 출력됐습니다. 보시다시피 후면은 전원 케이블만 연결되어 있어요. 전에는 랜선에 팩스전화선까지 정말 복잡했는데 정말 깔끔해졌죠?


이렇게 Wi-Fi로 무선 네트워크가 되고 컬러레이저 출력은 물론 스캔과 복사까지 되는 복합기가 불과 20만원대 초반입니다.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도 부담없는 가격인데요. 다음 리뷰에서는 과연 가격대비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다양한 기능과 성능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사용기를 작성했습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