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0
Total
5,837,617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컴팩트한 모노 레이저 프린터 후지제록스 DP P215b 사용기 본문

제품 리뷰/프린터

컴팩트한 모노 레이저 프린터 후지제록스 DP P215b 사용기

하얀잉크 2014.07.27 18:24


후지제록스 모노 레이저 DocuPrint P215b




나만의 컴팩트한 사이즈! 실속 프린터






최근 프린터 시장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며 오피스 환경에 맞는 빠른 속도와 네트워크 기능, 스마트폰으로도 출력이 가능한 다양한 스킬 등을 요구한다. 워낙 빠른 속도로 기술이 발전하며 레이저젯과 잉크젯 잇점의 경계가 무너지고 브랜드별로도 기술이 평준화 되는 느낌이다.


그럼에도 여전히 수요가 줄지 않는 것은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모노 프린터 시장이 아닐까 싶다. 스마트폰, 테블릿PC, 카메라, 노트북 등 개인화기기가 늘어나면서 모노 프린터를 찾는 이들이 많다. 본래 국내 사무용 복합기 시장을 주도해온 후지제록스는 이런 시장 분위기에 맞춰 경제적인 모노 프린터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년전 5개에 불과하던 A4 흑백프린터 부문 라인업을 12개까지 늘렸다.


우연한 기회에 후지제록스 DP P215b를 체험하게 되었다. 모노 프린터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다 다수가 사무실 공용프린터를 사용하다 보니 개인 전용 프린터가 있었으면 하던 참이었다. 그렇게 후지제록스 DP P215b와 마주하게 되었다. 






형식적인 개봉기는 생략하고 먼저 개인용 모노 프린터로서의 매력에 대해 언급하고자 한다. 뒤에서 상세히 설명하겠지만 가장 큰 특징은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가 아닐까 싶다. 제품의 전체 모습(가장 첫 사진)에서 보여지듯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도 눈에 띈다.


제품 전면부 우측에 브랜드명 FUJI XEROX와 제품명 DocuPrint P215 b가 새겨져 있다. 개인적으로 후지제록스는 일본 기업이라 생각했는데 모기업인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는 미국 제록스사의 프린터 제품을 국내 시장에 도입시킨 기업으로 일본에서 출자한 한국 후지제록스와 구분된다고 한다.(@.@)





후지제록스  DP P215b의 간단한 프린터 설치


프린터 드라이브 설치도 매우 간단하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소유한 프린터 제품을 찾아 프린터 드라이브 설치하면 된다.


Step1.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브 제공 웹페이지를 접속한다.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브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Step2. 자신의 프린터 제품명을 검색한다. DP P215b의 경우 흑백프린터 > Docuprint >  Docuprint P215 b






Step3프린터 드라이버 OS 환경에 맞게 선택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


Docuprint P215 b의 경우 윈도우 2003부터 윈도우XP, 비스타, 윈도우7, 윈도우8까지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굳이 OS를 선택해 검색하지 않아도 된다. 







후지제록스 DP P215b 프린터 환경 추가 셋팅


프린터 드라이브를 설치했으니 이후 프린터가 될 수 있도록 추가 셋팅을 해준다. 사실 네트워크 프린터도 아니고 바로 컴퓨터에 연결해 사용하는 모노 프린터이기 때문에 전원 연결을 비롯해 과정은 매우 간단하다.






프린터 후면에 전원코드를 연결하고 케이블을 이용해 컴퓨터와 직접 연결을 한다. 그리고 전원버튼을 켜준다. 후면의 디자인 역시 심플하다. 전원버튼을 비롯해 대부분의 단자를 한 방향에 모아 디자인과 사용성을 모두 높였다. 






전면부 커버를 열면 용지공급기가 모습을 드러낸다. A4전용 프린터이기 때문에 레버를 이용해 A4 사이즈만큼 여유공간을 두고 A4용지를 넣은 뒤 사이즈에 맞게 다시 한번 조여준다. 용지 사이즈에 맞게 조여주는 이뉴는 용지걸림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전면 커버를 열면 그림으로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상단의 반투명 커버를 열어 펼쳐준다. 평소에는 커버를 닫아 먼저가 들어가지 않도록 하고 프린트를 할 때는 커버를 열어 다량의 프린트에도 인쇄된 용지가 흩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Tip이다.





자, 이제 출력 준비 완료!

인쇄 준비가 완료된  DP P215b 프린터의 모습이다. 





남녀노소 쉽게 교체할 수 있는 후지제록스 프린터 토너 


후지제록스 DP P215b의 장점이라면 토너 교체가 매우 쉽다는 것을 빼놓을 수 없다. 먼저 토너가 어디에 있을까 후면부를 살펴봤다.






후면부 상단의 레버를 아래로 누르면 후면 커버를 열 수 있다. 푸른색의 드럼과 롤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 용지가 걸리면 후면 커버를 열어 상단에 위치한 녹색 레버를 올리면 쉽게 걸린 종이를 빼낼 수 있다.


하지만 토너는 보이지 않는다.






토너는 전면부에 들어 있었다. 커버 안 또 하나의 커버를 열면 오렌지 컬러의 둥근 토너를 발견할 수 있다. 토너를 교체할 때는 왼쪽의 화살표를 하단으로 내려 꺼내면 된다. 쉽게 돌리고 빼내는 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을 만큼 쉽다.






후지제록스 모노프린터는 토너마저 컴팩트 하다. 사이즈도 작지만 무게도 상당히 가볍다. 이렇게 토너 교체가 쉽지만 주의할 것은 교체 토너를 넣은 뒤 상단방향으로 돌려주어야 한다. 돌리지 않고 커버를 닫으면 오류로 인쇄가 되지 않는다.





드디어 사무실 내 책상에 나만의 전용 모노 프린터가 설치됐다. ^^ 노트북에 직접 연결해놨는데 사진에서 보듯 책상 귀퉁이에 놓아도 사이즈가 작아 업무에 전혀 방해가 되지 않는다. 처음에는 보조 책상을 두어야 하나 고민했지만 이렇게 작을 줄이야 그야말로 컴팩트한 사이즈이다.





후지제록스 DP P215b, 컴팩트한 사이즈 비교


내친 김에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공용 프린터와 사이즈를 비교해 봤다. 비교 대상 프린터는 경쟁사 HP의 흑백 프린터와 컬러 프린터 각각 1대였다.






먼저 HP 레이저젯 Pro 400 M401과의 사이즈 비교. 사진에서 보듯 사이즈가 절반도 되지 않는다. HP 레이저젯 Pro 400 M401도 모노 프린터는 아니지만 작은 사이즈로 가정용 혹은 중소기업 사무용도로 출시된 프린터임을 감안하면 얼마나 작은 지 실감할 수 있다. 






그 옆의 개인적으로 리뷰도 한 바 있는 HP 컬러 레이저젯 CP1525n과 사이즈 비교하면 1/3 수준이다. 특히, 20kg에 달하는 무게를 비교하면 5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 후지제록스 DP P215b 의 스펙을 살펴보면 넓이(W) 35.8cm, 깊이(D) 19.7cm, 높이(H) 20.8cm, 무게 4.6kg이다. 




▶ 관련글 2014/08/01 - 가성비 좋은 후지제록스 프린터 DP P215b의 빠른 인쇄속도



지금까지 모노 레이저 프린터 후지제록스 DP P215b의 컴팩트한 디자인과 교체가 손쉬운 토너, 설치에서부터 셋팅까지 살펴보았다. 다음편에는 실제 프린트를 통해 인쇄품질과 시장가격 등을 통해 가성비를 중점으로 리뷰해 보고자 한다.


- 이 포스팅은 후지제록스로부터 제품 홍보를 위해 대여받아 사용기를 작성한 글입니다 -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