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74
Total
5,631,070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신상 내비게이션 개봉기 본문

제품 리뷰/자동차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신상 내비게이션 개봉기

하얀잉크 2014.07.24 04:00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체험단 선정


오랜만에 내비게이션 체험단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파인드라이브의 iQ 3D 7000v 인데요. 이미 2년 전부터 같은 브랜드의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고 있어 파인드라이브 좋은 거야 익히 알고 있지만 지금도 충분하단 생각에 스킵하려던 찰나였는데 iQ 3D 7000v의 스펙을 보니 정말 구미가 당기더군요.


30억 문장 대화형 음성인식이 가능한 파인보이스 2.0

국내 최초 3D맵 무선 자동 업데이트 리얼타임 3D 지도 제공

국내최초 듀얼 페이스 리모콘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4D 어라운드뷰

주차 위치 안내 서비스


그래서 인지 무려 1800명이 지원하며 폭발적인 경쟁률을 기록했는데 다행히 체험단에 선정되어 한달 간 파인드라이브의 iQ 3D 7000v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출시된 지 한 달도 안된 따끈따끈한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가 택배로 제 품에 들어왔습니다. 

사실 배송지를 사무실로 해두었는데 제주도 여행 간 사이에 배송이 되는 바람에 주말 지나고 월요일에야 상봉할 수 있었네요. 이것저것 둘러보고 정리하다 이제야 늦은 개봉기를 올립니다.






파인드라이브 제품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케이스 바닥을 보면 친근한 캐리커쳐와 함께 7명의 개발자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어찌 이 7명만의 작품이겠습니까? 수 많은 사람들의 수고로 탄생된 제품일텐데 그런 수고스러웠던 고민과 개발 후 감격에 찬(?) 코멘트도 함께 있었으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후속 모델에는 그런 바람이 이루어지길 바라면서 제가 받은 제품은 16GB입니다. SD카드의 용량을 의미하겠죠. 케이스가 나뭇결 무늬의 고급스러운 이유는 내비게이션을 꺼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주섬주섬 케이스 안에 들어 있는 구성품을 꺼내 보니 정말 많기도 합니다. 

기본 구성품이 아닌 바타입의 DMB 안테나, 리모콘, 액정보호 필름, WiFi 동글도 챙겨주셨더라구요. 별매품은 따로 구매해야 하는데 감사할 따름입니다. 


다른 구성품은 이미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을 사용하며 익숙한 것들인데 리모콘과 크래들은 생경합니다. 어떤 활약을 보여줄 지 기대되는 군요.






좀 더 자세히 들여봐야겠죠. 가장 중요한 내비게이션 본체입니다. 정면부의 모습인데 케이스에서 힌트를 얻었던 나무결의 디자인에서 고급스러움이 묻어 납니다. 특히, 하단에 오렌지 컬러의 LED가 깜빡거리며 실제 말하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블랙과 그레이가 어우러진 후면부의 모습입니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국내 최강급 4W 대출력 크리스탈 클리어 사운드 기술 채용으로 더욱 맑고 깨끗한 음질을 구현한다고 합니다. DMB나 동영상 플레이에도 기대되는 군요.





우측 면은 위에서부터 외장마이크, 이어폰, USB, 파인뷰, AV_IN, 후방카메라 단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리얼타임 3D전용 WiFi 동글이는 USB 단자에 꼽아야 합니다. 지난 iQ 3D HD300에서는 통신포트에 꼽았던지라 이 부분이 헷갈렸는데 안전운전 도우미 파인뷰 단자가 별도로 있습니다. (사실 외부에서 보기에는 같은 USB 단자로 보이긴 합니다만)






WiFi 동글은 하얀 케이스 안에 들어 있고 위 사진에서처럼 USB 단자에 끝까지 들어가도록 꾹 눌러주면 됩니다. FINE DRIVE 문구가 보이도록 꼽는 거 다 아시죠~






좌측 면도 살펴보면 내장 DMB 안테나가 있어 꺼내서 당기면 꽤 길게 펴집니다. 저는 바 타입 DMB 안테나가 있어서 사용할 일은 없을 거 같네요. 그 밑으로 포트로 매립되어 있는 TRIP이 하나 있고 가장 중요한 SD카드 슬롯 그리고 전원을 연결하는 단자가 있습니다. 





SD카드는 앞서 확인했듯이 16GB이고 삽입할 때 딸깍하며 넣어줍니다. 꺼낼 때가 중요한데 살짝 눌러 딸깍 하며 반동으로 나온 SD카드를 꺼내야 합니다. 





상단에는 좌측의 볼륨버튼과 우측의 전원버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전원은 전원케이블이 연결되어야만 커집니다.










개인적으로 생소한 무선 리모콘입니다. 리모콘에는 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운전 중 터치가 어려울 때 유용할 듯 싶습니다. DMB, 뮤직, 볼륨조절, 채널전환, 자주가는 목적지(우리집, 회사) 등이 있습니다. 


리모콘은 내부에 자석이 있어 쉽게 리모콘 크래들에 부착할 수 있는데 크래들은 두 가지 형태의 클립으로 차량에 거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직접 차량에 부착하면서 체험해 보겠습니다. 






거치대는 흡착식으로 갤패드가 장착되어 흡착력이 무척 좋습니다. 사용해 본 결과 확실히 타 제품에 비해 우수하고 좌우, 높이 조절이 자유롭습니다. 참고로 전원케이블은 AC 어뎁터와 차량용 케이블 2종이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설명서들. 설명서 꼼꼼히 보지 않고 사용하는 분들 많은데 버리지 마세요. 가지고 있으면 언젠가 필요하더라구요. 저도 카메라 설명서 보지 않고 사용하다가 몰랐던 기능을 몇 달이 지나고서야 알게 된 적이 있습니다. 그 중에 3D 지도 업데이트 평생 무료 인증서가 있군요. 득템! 평생이라니 좋네요.








액정보호 필름은 정말 중요한 구성품인데 언제나 필름 붙이는 순간은 떨리곤 합니다.

이번에도 무사히 붙이길 바라면서 잠시 뒤로 미뤘습니다. ^^ 저처럼 자신 없는 분들은 액정보호 필름 케이스 안쪽을 보시면 붙이는 설명서가 적혀있습니다. 잘 뜯어서 보고 하세요.





이렇게 파인드라이브 iQ 3D 7000v 의 구성품을 하나씩 살펴보았습니다. 어찌나 알찬 지 개봉기만으로도 지치네요. ^^ 앞으로 계속해서 체험해 보며 사용기에 대해 올려보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파인드라이브로부터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사용 중 작성한 체험기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