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435
Total
5,629,985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한화, 3rd KAIST 경영전문가 과정 친환경 사회적기업가 육성 본문

사회적기업-소셜벤처/사회적기업 소식

한화, 3rd KAIST 경영전문가 과정 친환경 사회적기업가 육성

하얀잉크 2014.06.22 22:00

올해도 한화그룹이 변함없이 KAIST 경영대학과 협력하여 사회적 기업가들을 위한 'KAIST 사회적기업 경영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고 친환경 사회적기업가 육성을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가치있는 소셜 미션을 가지고 활동하는 많은 사회적기업들을 보지만 가장 아쉬운 것이 기업가로서 갖춰야 할 경영마인드가 부족하다는 것이었는데 이들에게 KAIST 사회적기업 경영전문가 과정은 가뭄에 내리는 단비와 같다.





"사회에 기여하면서 경제적 이익도 창출해 내는 사회적 기업의 대표와 종사자들이 이러한 경영전문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 하면서도 규모의 성장을 함께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책임교수 안병훈 교수



지난 6월 2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0주동안 진행되는 본 과정에는 선발을 거쳐 선별된 전국의 사회적기업가 45명이 참가하고 있다. 이들은 안병훈 교수를 비롯한 KAIST의 교수들로부터 경제학 기초, 마케팅, 인적자원관리, 회계, 환경정책, 협동조합 등 80시간 동안 20개 강좌를 수강하게 된다. 


특히 사회적기업가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계획 작성법, 재무제표 분석 등의 사례학습을 통해 기업경영의 원리를 사회적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워크숍을 통한 네트워킹의 기회도 주어진다. 교과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에게는 KAIST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KAIST 준동문회원 자격이 부여될 예정이다.





<입학식에서 환하게 웃으며 손흔드는 사회적기업가들>



지난해 한화의 지원으로 브랜드 개발과 매출 상승에 큰 도움을 받았다는 (주)두레마을 임종순 부장은 올해에도 경영전문가 과정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내실을 다지고 경영역량을 갖춘 리더로 성장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올해로 세 번째인 KAIST 경영전문가 과정은 한화그룹이 2012년부터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KAIST 경영대학과 협력하여 진행해 오고 있다.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으로는 다수의 친환경 사회적기업을 선정하여 멘토링을 비롯해 지원 육성하고 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으로 활동하며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졌었는데 변함없이 이뤄지는 것을 보니 다행스럽고 감사하다. 한화는 역시 의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2013/03/15 -  냉철한 경영컨설턴트의 마음을 돌려놓은 친환경 사회적기업

▶ 2013/09/06 - 한화-KAIST 비즈니스 스쿨 수료, 사회적기업가 업그레이드

▶ 2013/05/31 - 사회적기업가 위한 2013년 KAIST 비즈니스스쿨 모집 임박

▶ 2013/04/30 -  한화, 친환경 사회적기업에 15억 지원... 비즈니스 모델 공모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