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스토리/국내

경복궁∙창경궁 2013 하반기 야간개장 필수 정보 다알랴줌

가을이 깊어가는 10월은 축제의 달이다. 청계천과 인사동, 북촌을 일대로 고고(古GO) 종로 문화페스티벌이 지난 2일까지 열렸고, 5일에는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서울세계불꽃축제가 펼쳐진다.


2013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을밤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경복궁과 창경궁 야간개장을 추천한다. 고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일년에 단 두 번뿐이기 때문이다. 드디어 창경궁과 경복궁의 올해 하반기 야간개장이 시작되었다.





신록이 우거진 가을밤 창경궁 야간개장


창경궁은 경복궁에 보름 앞서 야간개장을 먼저 시작했다. 창경궁 야간개장 일정은 10월 1일부터 10월 13일까지이다. 단, 10월 7일 월요일은 제외되니 12일 동안 계속된다.







<사진은 올해 상반기 야간개장 당시 촬영한 것입니다>



* 창경궁 야간개장

 

  일정 : 2013년 10월 1일 ~ 13일 (12일 제외)

  관람 시간 : 오후 7시~10시까지 (오후 9시까지 입장 가능)

  관람 요금 : 주간과 동일한 1,000원 





웅장한 고궁의 특별한 야경 경복궁 야간개장


규모로 보나 역사로 보나 조선왕조 500년의 역사가 고스란히 베어있는 경복궁의 야간개장은 특별하기만 하다. 새로 단장한 정문 광화문을 시작으로 복층의 위엄을 자랑하는 근정전과 연못 위에 비친 경회루의 야경은 그야말로 경복궁 야간개장의 백미이다.









<사진은 올해 상반기 야간개장 당시 촬영한 것입니다>



* 경복궁 야간개장

 

  일정 : 2013년 10월 16일 ~ 28일 (22일 제외)

  관람 시간 : 오후 7시~10시까지 (오후 9시까지 입장 가능)

  관람 요금 : 주간과 동일한 3,000원 





고궁의 야간개장에 꼭 챙겨야 하는 필수 정보


일정과 요금, 예매만 했다면 준비 끝?! 야간개장을 가보았다면 노하우가 생겼겠지만 처음 간다면 팁이 필요할 것이다. 관람을 준비하는 분들께 상반기 야간개장에 다녀온 경험에 비추어 드리는 팁 두 가지. 



Tip1. 예매는 필수 하지만 변수가 있기 마련


인터넷 예매는 ▶ 티켓예매시스템 바로가기 이나 옥션티켓(http://ticket.auction.co.kr)에서 가능하다. 창경궁 야간개장 예매는 이미 매진이 되어 현장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경복궁도 하루 이틀이면 매진되니 첫 날 예매하는 것이 포인트.


하지만 예매는 필수지만 끝이 아니다. 변수는 늘 있기 마련. 평일에는 퇴근시간에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사전예매 티켓이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다. 그럼 언제 입장하는 것이 좋을까? 야간개장 입장이 밤 9시 이후에는 불가능 하므로 최적의 입장시간은 오후 7시 전. 서두를수록 좋다.



Tip2. 고궁 야경 사진촬영의 노하우


야간개장에 가면 너도나도 멋진 야경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초보사진사부터 프로사진사까지 다양한 장비를 구비해 온다. 관람객이 워낙 많다 보니 원하는 앵글을 잡기가 쉽지 않을 뿐더러 자칫하면 내 카메라에 원치않는 사람들의 모습만 잔뜩 담아올 수 있으니 주의 요망.

 




<카메라에 이런 사진만 가득 담아올 수도 있다> 


사진에 대한 욕심이 있다면 부지런하거나 인내심을 발휘해야 한다. 즉, 일찍 명당에 자리잡아 기다리거나 관람객이 한산해지는 폐장시간까지 기다리는 것. 밤 10시가 되어 모두가 집으로 발길을 옮길 때가 최고의 포토타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