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자단-필진/한화프렌즈 기자단

등록금에 몸살앓는 대학생의 또 다른 적, 수강신청 전쟁

양세찬 "세상에서 수강신청이 제일 쉬웠어요!"

 

공중파에 개콘 있다면 케이블에는 코빅이 있다. <코미디 빅리그>에서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개그맨이 개불의 이용진과 양세찬이다. 개불은 올 시즌 이진호가 가세하며 더욱 탄탄한 개그로 파죽지세 얼마 전 코빅 정규리그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그런데, 상종가를 달리고 있는 개불의 양세찬이 대학교 컴실에 등장했다고?

요즘 바쁠텐데 아침부터 웬일?

 

 

 

 

 

 

이 리얼한 표정은 뭐지? 뭔가 느끼는 듯한 표정인데... 설마?

사진 밑으로 손을 쉴새없이 움직이고... 손에 불이 난다. 불이나~ 도대체 뭐하는 거냐고?

 

아하! 수강신청!!!

 

 

 

 

등록금 이은 대학생의 또 다른 적, 수강신청 전쟁

 

예나 지금이나 등록금 전쟁과 수강신청 전쟁으로 대학생들이 몸살을 앓고 있는 모양이다. 최근 인터넷 실시간 검색어에 대학교명이나 수강신청이 종종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같은 시간대에 수강신청 하기 위해 검색을 하는 지 보여주는 단면이다.

 

 

  

 

▲ 지난 20일 <네이버>와 <다음>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대학들. 그 비밀은 수강신청.

 

 

문제는 인기있는 강의는 조기에 마감되다 보니 수강신청이 전쟁터를 방불케 하는 것. 동시접속자가 많아 서버가 말썽이라도 부리면 그야말로 죽을 맛이다. 그래서 이 맘때가 되면 대학생들은 인터넷이 빵빵 터지는 컴퓨터실이나 PC방을 찾아 만발의 준비를 하고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

 

하필 남한에 대학생으로 침투해 남한 대학생들과 수강신청 전쟁을 치뤄야 하는 양세찬 동무의 노하우를 한번 살펴보자.

 

 

 

 

 

9시 전 이미 컴퓨터실 앞에 줄서는 것은 기본. 문이 열리면 쏜살같이 자리 확보.

승패의 관건이 되는 손가락을 가볍게 풀어주면 셋팅 완료~

 

 

 

 

 

양세찬 동지에게는 어릴 적부터 뛰어난 재주가 있었으니 신기가 가까운 빠른 손놀림.

10원짜리 문방구 앞 오락기와 친구의 응꼬를 X침하며 단련된 손가락이 있었으니 그것이 무기가 될 줄이야

 

 

 

 

 

"세상에 수강신청이 제일 쉬웠어요"라고 외치는 양세찬!

코믹스러운 이 한편의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코미디 프로그램의 영상이 아니다.

한화그룹에서 제작한 Full HD 화질의 고퀄 영상이라는데 일단 한번 보시죠.

 

 

                    

 

양세찬의 리얼한 연기가 돋보이며 재미가 넘친다.

하지만 단순히 재미를 목적으로 만든 영상이 아니다. 대한민국 청년들이 스펙을 쌓기위해 매달리기 보다는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캠페인 영상이다.

 

 

 

 

 

그래서 영상 말미에 "이미 당신안에 있습니다. 당신의 능력을 키우세요" 라는 메시지가 눈에 띈다.

한화그룹도 국내 10대 기업에 속하는 대기업이지만 요즘 기업들은 스펙만 쌓은 인재는 바라지 않는 추세이다. 여러차례 이슈가 되었지만 한화는 고교인턴사원을 채용하고 장학금은 물론 한화 기업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앞장 서고 있다.

 

최근에는 직무에 맞는 능력중심의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자 인적성검사와 같은 일률적인 평가방식을 폐지하고 다양한 사업분야, 직무영역에 적합한 평가방법를 도입해 화제가 됐다.

 

▶ 관련글 - 한화기업대학 입학식 보며 기업대학을 높이 평가하는 이유

 

 

 

 

수강전쟁~ 페이스북 이벤트, 200명에게 죠스떡볶이 쏜다

 

이렇게 재미있고 의미있는 영상 나 혼자만 볼 수 있나? 현재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에서 수강신청에 망한 친구를 소환하면 200명을 추첨하여 죠스떡복이 김떡순어 셋트를 준단다~

 

* 이벤트 참여 방법

 
1)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좋아요’+ 컨텐츠 ‘좋아요’누르기
2) 수강신청 망한 친구 소환하고 영상 공유
3) 영상 속 내가 추천하는 장면을 댓글로 남긴다

 

 * 기간 : 8월14일(수) ~ 8월25일(일)
* 발표 : 8월29일(목)
* 상품 : 댓글을 남겨주신 페친 200명을 추첨하여
죠스떡볶이[김+떡+순+어]셋트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1인 1매)

 

▶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whad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