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0
Total
5,837,617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비즈니스 업무에 최적화 된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본문

제품 리뷰/프린터

비즈니스 업무에 최적화 된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하얀잉크 2013.07.29 07:00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사무용 프린터로 추천하는 이유

 

HP 오피스젯 프로 X시리즈 체험단에 선정되어 한달 동안 사무실에서 프린터를 체험해보고 있습니다. 사무용 목적으로 출시된 오피스젯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업무에 적합한 지 알아보려면 직접 사무실 업무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가 판단해보기 위해서입니다.

 

 

 

 

제가 체험하고 있는 프린터는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인데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사무용 프린터로서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프린터 사자!" 얼마 전 회사 대표님의 단호한 한 마디는 프린터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내는 그 단적인 예입니다. 

 

과연 어떤 기능이 비즈니스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사무용 프린터로 추천하는 이유를 하나씩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복합기로서의 뛰어난 성능

 

먼저 눈에 띈 것은 복합기로서의 뛰어난 성능입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는 전용 프린터가 아닌 스캐너, 복사, 팩스 기능이 추가된 복합기입니다. 기존 잉크젯 복합기는 "고장이 잦고 특출난 기능이 제한되다 보니 가정용에 적합하다"는 편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은 이러한 복합기의 편견을 한방에 깨뜨려 주었습니다.

 

 


▲ ADF(자동급지) 기능이 있어 다량의 문서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 물론 평판 방식도 제공한다. ADF 방식이 없던 예전에는 한 장씩 번거롭게 작업을 했었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에는 자동급지(Automatic Document Feeder) 기능이 있어 다량의 스캔이나 복사 혹은 팩스를 보낼 때 한 장씩 번거롭게 작업할 필요가 없습니다. ADF 자동급지에 최대 50매까지 올려놓으면 스캔, 복사, 팩스 모두 한 번에 처리가 가능한데요. 똑똑하게 양면까지 인식해서 처리해 줍니다.

 

최근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복사기에서는 대부분 ADF 자동급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만 스캐너까지 한 장씩 손으로 평판에 종이를 올리고 양면스캔 할 때는 일일이 뒤집어 주던 수고를 덜게 되었습니다. (요즘 사무용 복사기의 경우 스캔, 팩스 기능까지 모두 처리해주는 복합기능이 탑재하고 있지만 가격이 수 백만원에 달해 보통 렌탈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스캔도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LCD 터치스크린에서 스캔을 선택하면 전송받을 공간을 컴퓨터, 메모리장치, 네트워크 폴더, 이메일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개인 공간(내 컴퓨터, 메모리장치) 뿐 아니라 공동작업을 위해 네트워크 폴더에 공유하거나 스캔받아 메일 전송할 일을 다이렉트로 스캔받아 이메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 ADF 자동급지를 활용한 스캐너 기능 활용의 예(영상)

 

 

 

 

 

 

복사의 경우도 터치스크린에서 대부분이 복사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매수 선택, 양면여부, 명암조절, 컬러여부 등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평판에 대고 복사를 해봤습니다. 물론 복사할 면을 아래로 대고 해야 하지만 원본이미지를 확인하는 차원에서 뒤집어 촬영했습니다.

 

 

 

 

복사 결과. 어떤 것이 원본 같나요? 디자인팀에서 메인 레이아웃을 잡은 시안인데 우측이 복사물이었습니다. 선뜻 육안으로도 구분이 안될 만큼 복사물이 선명하게 출력됩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동급 최강 빠른속도와 절감효과

 

잉크젯 복합기의 또 다른 편견은 "출력 비용이 비싸고 속도가 느리다"는 것이었습니다. 때문에 사무용 프린터로=레이저젯 전용 프린터라는 공식이 사람들의 인식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하지만 25년의 기술력이 응집된 HP 오피스젯 프로 X시리즈가 그 편견을 깨뜨렸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X시리즈는 분당 70매를 기록해 세계에서 가장 인쇄속도가 빠른 프린터로 기네스에 올랐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의 속도에 대해서는 위의 포스팅을 통해 상세히 전했기에 생략하고 최대 50% 절감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무기기의 구입비용도 중요하지만 유지비용도 사무실에서는 큰 관심거리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속도에 비해 더욱 중요한 요소라고 여기고 있으며 사무실에서도 경제적인 절감효과에 특히 주목했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는 카트리지가 고정되면서 잉크젯 프린터의 한계였던 카트리지 사이즈의 대형화가 가능해졌습니다. 이것은 출력매수와 연관이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 현재 저의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컬러 레이저젯 프로 CP1525n와 배교해 보겠습니다.

 

 

<HP 프린터 비용절감 효과 비교>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 토너 정품 비용 : 10만원 대
  • 토너 교체 비용 : 40만원 대 (총 4개)
  • 출력가능매수 : 검정 2,500 매 컬러 3,000 매
  • 장당 비용 : 검정 40원 컬러 33원

 HP 레이저젯 프로 CP1525n

 

  • 토너 정품 비용 : 7만원 대
  • 토너 교체 비용 : 28만원 대 (총 4개)
  • 출력가능매수 : 검정 1,200 매 컬러 1,600 매
  • 장당 비용 : 검정 58원 컬러 44원

 

 

출력 비용이 비싸다는 편견을 깨고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가 장당 토너비용이 더욱 경제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의 대용량 잉크의 경우는 검정과 컬러가 각각 6,600매와 9,300매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USB2.0 제공 통해 외장하드 및 메모리스틱 스캔 및 출력 가능

 

 

 

 

이메일 기능을 통한 아이폰/안드로이드 AirPrint지원 제공

 

 

이밖에도 비즈니스 업무에 최적화 된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의 기능은 많습니다. USB 2.0 포트가 있어 간편하게 출력하거나 메모리 장치에 스캔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업무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스마트폰의 문서나 이미지를 출력하거나 출장지에서도 이메일을 통해 프린터로 출력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업무의 손을 덜 수 있는 편리한 기능들입니다. 

 

 


 

 

 

 

 

 

단 하나, 아쉬움이 남는 인쇄 품질

 

이처럼 사무용으로 흠잡을데 없는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이지만 단 하나 아쉬움이 남는다면 인쇄품질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사무실의 디자이너들이 가장 많이 지적한 부분으로 색감은 괜찮았지만 선명도에서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의견입니다.

 

물론 HP 사진 전용 광택 용지를 사용하고 프린터출력 설정에서도 포토용지로 설정하면 인화 사진에 준하는 1200*2400dpi의 고품질 출력이 가능하지만 일반용지에서의 인쇄품질도 더 높여졌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