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자단-필진/CJ소셜리포터즈

슈퍼스타k5 심사위원 이하늘 막차 합류, 독일까 약일까?

이하늘, 이승철-윤종신과 슈스케5 심사위원 라인업

 

드디어 슈퍼스타K5 메인 심사위원의 베일이 벗겨졌다. 이승철과 함께 메인 심사위원에 합류한 것은 윤종신과 이하늘이었다. 최근 전격 공개된 8인의 심사위원도 아니었고 윤미래, 윤건도 아니었다.

 

그동안 남-남-여의 라인업을 고수해 오던 슈스케로서는 남-남-남이라는 파격적이면서 꽃중년 3인방이라는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였다. 지금까지 숱한 국내 오디션 프로그램 중 남자 심사위원으로만 구성된 오디션은 없었다. 

 

 

 

 

 

 

 

관록의 윤종신, 2년 만의 친정 복귀

 

먼저 윤종신의 합류는 슈퍼스타K5가 초심으로 돌아가 기본에 충실하겠다고 밝힌 제작진의 의도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2년 만에 친정에 복귀한 윤종신은 심사위원으로서 슈퍼스타k 시즌2와 3에 이어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하게 됐다.

 

 

 

 

라디오 스타를 비롯해 최근 예능에서 늦둥이 예능스타로 활약하고 있는 윤종신이지만 슈스케에서는 안정적인 심사와 함께 뮤지션으로서 음악적 자질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특히 슈스케를 통해 혜택(?)을 많이 받은 윤종신이었는데 그의 노래 <본능적으로>와 <막걸리나>를 강승윤과 버스커버스커가 각각 불러 히트시키기도 했다.

 

 

 

 

슈스케5 심사위원 이하늘, 독일까 약일까?

 

그렇다면 이하늘의 합류는 어떨까? 유독 윤종신 보다는 이하늘에 시선이 쏠리는 이유는 윤미래냐, 윤미래를 대신할 새로운 여성 스타 뮤지션의 출연이냐 기대속에 연 뚜껑 안에 이하늘이 있었기 때문이다.

 

뜻밖의 인물에 대한 놀라움도 컸지만 과연 이하늘이 심사위원으로서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 섞인 염려의 탓도 컸다. 이하늘은 슈스케에 독이될까? 약이 될까?

 

 

 

 

이미 지역예선 심사위원으로 슈스케와 인연을 맺고 있었던 사실에 비추어 보면 이하늘의 등장이 새로운 것은 아니다. 하지만 지역예선에서 보여 준 심사위원으로서 그의 모습은 썩 인상 깊지 못했다. 음악적 색깔보다는 느낌이나 감정에 치우친 발언이 많았고 심사위원으로서의 냉철한 판단은 부족해 보였다.

 

슈퍼스타K5 김기웅 국장은 "이하늘은 다양한 감성을 갖고 있는 뮤지션이고 DJ DOC 앨범은 물론 후배 가수들을 직접 양성하며 프로듀서로서의 경험도 풍부하다"며 "가수로써 갖고 있는 이런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등이 참가자들은 물론 시청자들에게도 신선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이하늘을 심사위원으로 확정한 이유를 밝혔다.

 

개인적으로는 지난 시즌 우승자인 로이킴을 한 눈에 알아봤던 이하늘의 감도 한 몫한 것으로 보인다. 당시 지역예선에서 로이킴은 수려한 외모에도 불구하고 이승철과 백지영의 혹평에 탈락이 확정됐으나 이하늘의 슈퍼패스로 기사회생 해 우승까지 거머쥐었다.

 

 

 


 

 

 

 

 

이하늘, 제2의 길이 될 수 있을까? 

 

사실 처음 리쌍의 길이 보이스코리아 심사위원에 합류했을 때도 이와 비슷한 우려 섞인 반응이 많았다. 하지만 보이스코리아에서의 길코치는 바보스럽고 우스꽝스러운 무한도전의 길과는 달랐다. 말주변은 부족했지만 특유의 음악적 센스를 보이며 그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구축했다.

 

개인적으로는 그의 캐릭터를 갉아먹는 무한도전의 출연은 삼가고 자신의 음악성을 발휘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만 출연했으면 할 정도이다.

 

이하늘도 길의 사례를 거울삼을 필요가 있다. 예능프로그램 놀러와에서 굳어진 힘없고 나약한 캐릭터를 벗고 뮤지션으로서 냉철함과 냉정함을 고루 다룰 줄 아는 모습으로 거듭나야 이승철, 윤종신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것이다.

 

슈스케에 독이 될지 약이 될지는 이하늘 스스로에게 달려있다.

 

 

 

 

한편, 최근 슈퍼스타k5의 지역예선에 참여한 8인의 심사위원이 전격 공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위탄이 폐지되며 정재형이 건너왔고, 요즘 아들덕을 톡톡히 보는 윤민수와 우결 커플 조권-가인도 눈에 띄었다. 아이비와 지난 시즌 지역예선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바 있는 현미와 손담비까지 화려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  관련글 - 슈퍼스타K5 심사위원 8인 전격 공개! 윤미래, 윤건은?

 

슈퍼스타k5는 오는 8월 9일 첫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