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1,202
Total
5,695,610
관리 메뉴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

사회적기업가를 위한 하얀잉크의 재능기부 시즌2 본문

나눔 그리고 기부/재능기부

사회적기업가를 위한 하얀잉크의 재능기부 시즌2

하얀잉크 2013.04.25 07:00

재능기부 시즌2 시작합니다

 

어제만 두 명의 사회적기업가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자신들의 서비스 혹은 단체를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한 곳은 스타트업 소셜벤처이고 한 곳은 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적기업입니다. 모두 저의 사적인 블로그를 사회적기업 전문 블로그로 받아들이고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4년차에 접어든 저의 잡블로그의 가장 많은 태그 중의 하나가 사회적기업입니다. 일부러 의도한 것이 아니니 그만큼 관심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사실 저의 DNA가 그런 방향에 맞춰져 있는지 몰라도 소셜섹터에서 일하지 않으면서도 도전하는 청년들의 이야기나 소셜벤처의 성공기를 들으면 가슴이 두근거리고 내 일인마냥 기뻐합니다.

 

두 건 모두 얼마나 세상에 알리고 싶었으면 깜냥도 안되는 나에게까지 찾아왔나 싶어 모두 수락했습니다. 그리고서 이 글을 씁니다. 사실 종종 이런 문의들이 들어옵니다. 한번은 고등학생이 훌륭한 사회적기업가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냐고 장문의 글을 남겨 당혹스럽기도 하고 기특하기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블로그 리뷰 포스팅의 도움을 원하는 소셜벤처나 사회적기업이 있다면 연락주세요.

 

 

이것도 하나의 재능이 된다면 기꺼이 기부하겠습니다. 재능기부이니 물론 무료입니다.

단, 기준은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가장 어려운 것인데 제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어야 합니다. ^^

어려운가요? ㅎ 앞서 말씀드렸지만 DNA 탓에 제 가슴과 심장은 쉽게 두근거린답니다.
행사 홍보용으로 일시, 장소, 개요 달랑 주고 부탁하는 건 사절입니다. 

 

이번 재능기부가 시즌2인 이유는 지난 2011년에도 블로그에서 재능기부를 했습니다.

그 때는 의욕에 넘쳐서 블로그 제작도 해드리고 컨설팅도 해드렸죠. ^^ 그에 비하면 이번에는 약소하지만 전처럼 시간내기가 쉽지 않은 환경 탓입니다.



연락을 원하시면 이메일 ink502@hanmail.net  을 이용해 주시고,
저와 소통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제가 사용하는 서비스 정보를 참고하세요.


< 재능기부 시즌1 사례 >


■  2010년 5월 제1기 GPYC 리더십 아카데미, '블로그 및 SNS 활용전략' 강의
■  2010년 8월 SNS 실전활용법 강의 (국민대학교/ 대학생 50명)
■  2010년 9월 배낭여행업체 '뭉게구름' 블로그 컨설팅
■  2010년 11월 인테리어업체 '애플스타일' 블로그 컨설팅 및 제작(유료)
■  2010년 11월 청심브랜드 블로그 컨설팅
■  2011년 1월 유엔난민기구(UNHCR) 블로그 컨설팅
■  2011년 2월 선한사마리아인 블로그 컨설팅 및 제작 


< 재능기부 포스팅 사례 >

■  블로그 이웃으로 알게 된 더 페어 스토리(The Fair Story)
■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심있는 청년들의 스타트업 사회적기업가 포럼
■  풀뿌리 사회적기업가학교에서 변화를 이끌 사람을 찾습니다
■  청춘의 꿈을 찾아드립니다! 꿈꿈꿈 청년꿈나눔파티
■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달시장에 놀러가자
성공한 사회적기업 멘토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 SNCA 런칭 워크샵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쥬르날 2013.04.25 14:44 신고 저도 대학생들에게 강의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있는데,

    뛰어난 분들이 너무 많이 계시기에 기회가 없네요. ^^;;

    언젠간 그런 날이 오길 바라며,

    하얀잉크님의 소중한 재능기부 좋은 곳에 펼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하얀잉크 2013.04.25 20:20 신고 쥬르날 님은 재미있게 잘 할 것 같아요.
    사실 블로그를 꾸준히 해봐야 그 재미를 아는데 대학생들에게 몇 시간 떠들어서는 쉽지 않더라구요. 반짝 아~ 했다가 이내 사그러드는 ^^
    응원 고맙습니다...
댓글쓰기 폼